구글맵 혁명 - 현실과 상상의 모든 공간을 손안에 담는 지도기술
빌 킬데이 지음, 김현정 옮김 / 김영사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구글맵 혁명 | 빌 킬데이 작가님 지음 | 김현정 번역가님 옮김 | 2020.04.20


국내도서 - 경제/경영 - 경영전략 - 경제혁신


제목 : 구글맵 혁명

지은이 · 빌 킬데이 작가님(부사장님) 지음 | 김현정 번역가님 옮김

출판 : 김영사


별점 : ★★★★★


구글맵과 구글어스를 출시하신 구글지오팀에서 마케팅 매니저님으로 일하셨고, 포켓몬고 출시를 기점으로 구글에서 분사하신 나이언틱사(Niantic, Ine.)의 마케팅 부사장으로 계시는 빌 킬데이(Bill Kilday) 작가님의 전성기를 본듯한 '구글맵 혁명'에 대한 서평입니다.


우리들에게 있어 구글어스는 꼭 지도뿐만이 아닌 911 구조 요청과 미세먼지 경로를 예측하여 여행 계획도 세울 수도 있고, 전염병 지도를 참고하여 위험 지역을 피할 수도 있으며, 우리 어린 시절 살았었던 집 근처 과거 모습도 볼 수 있어서 이 모든 것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해주신 빌 킬데이 작가님께도 정말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p258 : 구글어스는 친숙한 새 구글 인터페이스로 업데이트되어 있었다. 구글 검색 기능이 더해졌고, 다른 기능들이 조정 및 개선되었다. 번거로운 모든 등록 절차가 사라졌다. 사진 데이터베이스는 키홀의 10배 규모였다. 데이터베이스는 전 세계 800개 서버에 복제되어 있었다. 존은 언론 브리핑을 맡았다. 작성해놓은 구글 블로그 포스트도 승인을 받았다.


p265 : 구글어스에 대한 언론의 호평도 쏟아졌다. 대부분은 잡지 <PC월드>의 논조를 따라간 것이었다. "구글의 놀라운 지구"라는 머리기사와 함께 담당 기자는 다음과 같이 썼다. "이런 일이 실제로 가능해졌다니 놀라울 뿐이다. 구글어스는 사용자의 마음을 홀딱 사로잡는다. 역사상 최고의 무료 다운로드 제품이다."


p272 : 사람들은 구글과 구글의 새로운 지도 서비스를 좋아했다. 그리고 구글을 믿었다. 우리가 제대로 서비스하길 바랐다. 아니, 바란 정도가 아니라 적극적으로 요구했다.


'구글맵 혁명' 서평


- 빌 킬데이 작가님께서 GPS의 S, 셸리를 위하여 지으신 이 도서를 읽은 후 GPS는 구글맵 셸리의 약자인 것 같아서 빌 킬데이 작가님께서 사랑하시는 아내의 이름의 이니셜을 따서 GPS가 만들어진 것으로 추정되었습니다.


1판 1쇄 인쇄 2020. 4. 13.

1판 1쇄 발행 2020. 4. 2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