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월마다 만나는 마이크로 트렌드 Vol 1. 우리 집에 왜 왔니 3개월마다 만나는 마이크로 트렌드 1
포럼M 지음 / 쌤앤파커스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국내도서 - 경제/경영 - 경제일반 - 경제전망


제목 : 3개월마다 만나는 마이크로 트렌드 Vol. 1: 우리 집에 왜 왔니?

지은이 · 포럼M 지음

출판 : 쌤앤파커스


- 1년마다 만나는 트렌드는 너무 늦습니다. 이제는 3개월입니다!


별점 : ★★★★★


잡지만큼 빠르고, 단행본만큼 디테일한 국내 최초 분기별 트렌드서 ≪3개월마다 만나는 마이크로 트렌드≫ Vol. 1: 우리 집에 왜 왔니?에 대한 리뷰, 서평입니다.


트렌드서에서 트렌드 리포트 + 인플루언서 강연(케이스 스터디) + 키워드 랭킹을 한 권에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어 더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 트렌드서였습니다.


p25 : 가수 지코의 노래에 맞춰 춤추는 '#아무노래챌린지' 못지않게 '#아무놀이챌린지'가 SNS에서 화제다.


- 아무 노래, 아무 노래, 아무 노래나 틀어봐


p28 : 재택근무로 최근 이용이 폭증한 화상회의 애플리케이션 줌에는 '줌 북클럽', '줌 요가', '줌 피트니스' 등이 열린다. 미리 정해놓은 시간에 각자 줌을 켜고, 운동, 독서 등을 함께하며 온라인으로나마 '함께 있음'을 느낀다.


- 이렇게 코로나19로 인하여 오히려 사람들의 긍정적인 모습 보기 좋아요!


그리고 펭수가 말하기를 "힘든데 힘내라 이것도 참 어려운 일이거든요. 내가 힘든데, 힘내라고 하면 힘이 납니까? 힘내라는 말보다 저는 '사랑해'라고 해주고 싶습니다 여러분들 사랑합니다. 펭러뷰."라고 말했을 때 정말 감동받았습니다.


'3개월마다 만나는 마이크로 트렌드 Vol. 1: 우리 집에 왜 왔니?' 서평 1


그리고 밀레니얼 세대에게 있어 기승전결의 서사는 중요하지 않으며 밀레니얼 세대를 사로잡기 위하여 우선 임팩트가 강해야 하고, 이 속에서 효율적이고 신속하게 정보를 전달해야 한다는 것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권위의 '선'에 도전, 상식의 '선'을 뒤집고, 지켜야 할 '선'은 지키며 살아가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게 해주고, '또 다른 나' 자신을 응원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3개월마다 만나는 마이크로 트렌드 Vol. 1: 우리 집에 왜 왔니?' 서평 2


2020년 4월 16일 초판 1쇄 발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