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켄 스토리콜렉터 1
아리카와 히로 지음, 윤성원 옮김 / 북로드 / 2011년 1월
평점 :
절판


 '도서관 전쟁' 시리즈를 통하여 내게 가장 '유쾌한 작가'로 자리매김한 아리카와 히로(有川浩)의 작품이다. 물론 도서관 전쟁은 일반 소설로서도 부족함이 없는 작품이었지만, 제대로 된 그녀의 일반 소설을 읽어보고 싶기도 하였다. 표지가 만화로 되어있는 것이 특이하여 눈길을 사로잡기도 했다.


 작가는 이 작품에서 '남자들의 세계'를 그려내려고 한다. 여성이기에 항상 보고있으면 부러웠던 남자들의 우정, 끼어들고 싶어도 끼어들 수 없는 그 끈끈한 세계를 재기발랄 공대생들의 눈을 통하여 그려낸다. 공대의 전설적인 동아리. 기계제어연구부. 속칭 '키켄'이 펼치는 재미있는 에피소드들을 유쾌하게 펼쳐낸다.


 그러나 개인적으로는 다소 아쉬운 작품이 분명했다. 조금 과장하여 혹평하자면, 가볍지만 가벼운 게 전부인 소설이었다. 그러면서도 유쾌함과 재미는 '도서관 전쟁'보다 아쉬워 다소 건조하게 읽혔다. 화약을 터트리고 로켓을 날리는 등 확실히 좌충우돌한 이야기를 펼쳐내지만 그 거친 행위와는 다르게 재미가 제대로 전달되지는 못했다. '키켄'에 관련된 에피소드는 편마다 단편 형식이라 장편적인 스케일 면에서도 아쉽게 느껴진다. 후반에서는 예상하지 못했던 감동이 전해지기도 했지만, 전체적으로 개성적인 등장인물들을 제대로 살리지 못한 스토리가 아쉽다.


 이러한 감상은 아마 '도서관 전쟁' 시리즈를 읽은 직후라 작품에 대한 기대치가 너무 높았기 때문이 아니었나 싶다. 혹평과는 다르게 볼만한 책이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아쉬웠을 뿐이다.


 '도서관 전쟁' 시리즈의 표지를 그리기도 하였고 스스로도 아리카와 히로 작가의 팬이라고 말한 일러스트레이터 아다바나 스쿠모가 이번 작품의 그림 역시 담당했다는 것이 인상깊다.


출처 : http://tlqtown.blogspot.kr/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