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x24 link three - Extreme Novel
신죠 카즈마 지음, 박경용 옮김, 하시이 치즈 그림 / 학산문화사(라이트노벨) / 2013년 2월
평점 :
품절


 토쿠나가 쥰의 자살을 막기 위해 숨 막히는 24시간을 펼치는 15인의 성장 스토리를 각자의 시점에서 풀어나가는 15x24 3권입니다. 2권에서 가능성을 느끼고서 구매한 3권이지만 모두 읽고나서는 약간의 실망감을 느꼈습니다. 엄청나게 재미없지는 않았지만 개인적으로 기대했었던 짜릿한 스릴러나 성장물에서는 많이 벗어난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번 권에서 가장 실망스러웠던 부분은 15X24의 계기가 되었던 토쿠나가 쥰의 자살이 주제가 아니게 되었다는 부분입니다. 2권부터 사건의 스케일이 점점 커져서 토쿠나가 쥰의 자살을 막기 위해 뛰어다니던 수색대는 결국 야쿠자와 미성년인신매매 사건에 휘말려들게 됩니다. 결국 이번 권에서는 토쿠나가 쥰의 자살은 비중이 거의 없고 거의 야쿠자쪽 이야기가 주로 진행되더군요. 토쿠나가 쥰의 자살을 막는 수색대 인원들의 개인적인 이야기와 성장에 감탄하며 보고있던 소설인데 이번 권을 읽고 보니 토쿠나가의 자살은 그저 야쿠자와 인신매매 사건을 불러오기 위한 단순한 계기일 뿐이었다는 느낌이 들어 굉장히 아쉬웠습니다. 실제로 토쿠나가 쥰은 이번 권에서 자신의 목적을 잃고 방황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토쿠나가 쥰의 자살을 막으려는 사람들과 토쿠나가 쥰의 자살을 도우려는 자들 사이의 두뇌 싸움, 그 사이에서 일어나는 각자의 성장과 따뜻하고 감동적인 이야기를 기대했던 저로서는 토쿠나가의 자살이라는 소재를 뒤로 미뤄버리고 정신없이 스케일만 커지고 감동이나 개인적인 성장은 억제한 채 뒷골목 조직 스릴러에만 신경 쓴 이번 3권에서 재미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아쉬울 따름이네요. 4권은 구매할지 말지 고민중입니다.


출처 : http://tlqtown.blogspot.kr/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