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로드 1 - 불사자의 왕, Novel Engine
마루야마 쿠가네 지음, 김완 옮김, so-bin 그림 / 영상출판미디어(주) / 201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9월에 정발된 신간들 중 미루야마 쿠가네(丸山くがね)가 쓴 오버로드(オ一バロ一ド)가 눈에 들어와 바로 구매해 읽었다. 일웹에서 연재되던 작품이 유명세를 타 출판되었다는 것보다도 캐릭터 중시의 라이트노벨 답지않은 개성적인 표지 일러스트가 마음에 들었다. 최근 일본은 게임의 현실화라던지, 게임을 소재로 한 웹 소설이 트랜드인듯하다.
 간단히 감상을 적자면 "그냥 읽을만한 킬링타임용 책". 이세계로 이동하기전의 초반 부분에서 길드 멤버 캐릭터네임을 하나하나 언급하는 부분은 손발이 오그라들었고 이세계로 이동한 이후에도 하나하나 소심하게 행동하는 부분은 별로였으나 중반 이후 적과 직접적으로 조우하여 주인공의 강함을 내보이는 장면은 읽을만했다. 국내 판타지 소설과 크게 차이가 없는 소설. 일명 이세계 깽판물이라고 불리는 장르의 책이었다. 읽고나니 라노베 레이블인 노블엔진이 아니라 영상노트에서 정발된것도 이해가 된다. 재미가 없지는 않았으나 크게 인상깊은 책도 아니었다.
 일본에서도 7월 말에 1권이 발매되었고 2권이 나오지도 않은 상태. 최근 정발이 굉장히 빠르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