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우는 사서와 사랑하는 폭탄 - Extreme Novel 싸우는 사서 시리즈
야마가타 이시오 지음, 김용빈 옮김, 마에시마 시게키 그림 / 학산문화사(라이트노벨) / 2008년 7월
평점 :
절판


원래 진지하고 무거운 이야기가 취향이라 이전부터 야마가타 이시오(山形石雄)가 쓴 싸우는 사서 시리즈를 언제 한번 읽어봐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그리고 몇년이 지난 지금에 와서야 그 싸우는 사서 시리즈 1권인 <싸우는 사서와 사랑하는 폭탄(戰う司書と戀する爆彈)>을 읽게 되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기대만큼 재미있지는 않았다. <싸우는 사서와 사랑하는 폭탄(戰う司書と戀する爆彈)>이라는 제목은 책을 읽기 이전부터 '싸우는 사서'와 '사랑하는 폭탄'이라는 두 주인공이 이루어가는 스토리일줄 알았는데 정작 싸우는 사서 시리즈의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는 하뮤츠 메세타는 이 1권에서 전혀 비중이 없었고 사랑하는 폭탄인 이번 이야기의 주인공 콜리오 토니스는 결국 마지막에 다음부터는 등장하지 못하는 결말로 끝난다. 원래 단권책을 좋아하는 편이지만 그건 단권에서 이야기가 완벽하게 마무리지어졌을 때의 이야기이고 온갖 떡밥을 남겨놓으면서 정작 주인공인 하뮤츠 메세타는 전혀 활약하지 못한 <싸우는 사서와 사랑하는 폭탄(戰う司書と戀する爆彈)>의 진행방식은 마음에 들지 않았다. 거기에 주인공인 하뮤츠 메세타 자체가 취향에서 거리가 멀었던것도 - 외모나 성격이나 - 아쉬웠다.

그렇다고 이야기 자체가 그렇게 재미없었던건 아니다. 진지하고 무거운 문체로 시공간을 초월한 사랑으로 시련을 이겨낸 폭탄의 이야기는 그럭저럭 볼만한 평작정도는 되었다고 생각한다. 2권은 구매할 생각이 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