샴페인
조현경 지음 / 예담 / 2011년 7월
평점 :
절판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여름밤. 예기치 않게 이 소설과 마주하게 되었다. 19 29 39 (정수현, 최수영, 김영은의 릴레이 소설 제목) 정도겠거니 하면서 별 기대감을 갖고 있지 않았다. 그저 가볍게 읽고자 집어든 책이었다. 으레 여자 셋, 그 이상이 뭉치면 일이 복잡해진다. 이 소설 역시 베베 꼬였거나, 요즘 드라마들이 내보이고 있는 막장이거나가 아닐까. 제발 유치하지만 말아다오, 하고 생각하고는 있었지만 나이를 먹어가면서 오히려 분석적이고 세밀하고 치밀한 것에 대한 매력 보다는 유치한 매력에 (원래가 유치하긴 하다;) 더 흥미를 느끼는지라 그렇게 얼렁뚱땅, 황당하지만 않다면 재미있게 읽어주리라 다짐했다.

재벌가 출신 판사 서진, 톱 디자이너 희경, 미모의 뮤지컬 제작자 혜리.
너무나 많은 것을 가졌지만 오직 사랑만을 원했던, 세 여자의 짜릿하고 은밀한 건배!

그녀들의 이력은 빵빵하다 못해 헉! 소리가 난다. 재벌가 출신 판사에, 톱 디자이너에 뮤지컬 제작자. 그녀들은 성공한 여자들이다. 이런 이력이라면 사랑 따위의 걱정은 하지 않을 것 같은데. 오직 사랑만을 원했다? 이 문구 때문에 망설여졌다. 그렇고 그런 이야기일까봐서였다. 오히려 가진 사람들이 못 가진 사람들보다 쉽게 무너진다. 그녀들의 취약점은 바로 사랑. 사랑때문에 무모하게 모든 것을 버린다고 하지는 않을까, 이런 소설은 내가 원하는 이야기가 아니었다. 사랑이 중요하긴 하지만, 삶을 살아가면서 그것이 전부일 수는 없다,고 믿고 있는 사람이기 때문에..

톱 디자이너인 희경이 뉴욕에서 컬렉션을 성공하는 장면으로 부터 이야기는 시작된다. 그 장소에 제일 친한 친구 재벌가 출신 판사 서진이 와 있다. 컬렉션을 성공적으로 마쳤지만 아내의 성공에 가려진 영화감독이 되고 싶어하는 희경의 남편 도훈이 친 사고 때문에 친구인 서진의 도움을 받아 한국으로 돌아오게 되고, 모국에서의 컬렉션도 무사히 마친다.
이 줄거리만 놓고 봐서는 성공할 사람은 성공할 수 밖에 없어!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 안에 무수히 숨겨진 많은 이야기가 있다. 성공한 여자들이기에 마음껏 드러내놓고 아플수도, 마음껏 사랑할 수도, 마음껏 즐길 수도 없다. 딱 좋게 보여질 수 있는 그만큼만 보여주며 살아가고 있다. 맨손으로 타국에서 성공했지만 사고만 치는 주변 사람들로 인해 친구의 도움없이는 다시 일어설 수 없던 희경과 재벌가의 딸, 판사, 유능한 남편, 3박자가 다 맞아떨어지는 것 같지만 집에서는 결코 인정받을 수 없었던 그래서 더 이 악물고 공부해야했던 서진, 이미 밑바닥까지 쳐버려 잃을 것이 없어 남자를 이용하며 살아 갈 수 밖에 없는 혜리까지. 그야말로 파헤쳐보면 우리와 다를 게 없는, 겪는 방식이나 스케일이 다를 뿐 그녀들도 똑같이 아프고 또 아프다. 그저 보여지는 것이 다가 아니라는 소리다. 그 사람이 되어보지 않고는 절대 모르는 일들 투성이이다. 이 놈의 세상은 그래서 어렵다. 

화려한 그녀들의 삶을 보고 있자니 어느새 책의 막바지에 다다르고 있었다. 아니, 어쩜 이렇게 맥 풀리는 구석이 하나도 없이 흥미진진할 수가 있지? 이야기가 늘어진다 싶으면 툭툭 튀어나오는 사고들. 조금 막장의 소지가 있긴하지만 뭐, 원래 셀러브리티들은 드러내놓고 무엇이든 못하지 않는가. 그게 사랑이든, 일이든. 숨겨놓고 몰래하는 사랑에 어찌나 가슴이 두근두근거리던지. 혹시, 나 바람피고 싶은가 -_-;(큰일날 소리;) 여튼 이렇게 흥미로운 이유는, 바로! 작가님이 드라마 제작자여서 그랬다! 내 인생 최고의 드라마 <마이걸>을 제작하셨다니!! 이외에도 <보디가드>, <궁>, <마녀유희> 까지~ 드라마 제작자가 쓰니까 확실히 이야기가 꿈틀꿈틀 맛깔나더라니~  

우려했던 결과와는 달리 이 소설은 매력이 많았다. 셀러브리티를 꿈꾸는 여성들이 주인공이 아니었다. 이미 셀러브리티인 그녀들의 삶의 또다른 이면을 이야기하고 있다는 점이 흥미로웠다. 꿈꾸는 동화는 이제 좀 식상하다. 성공한 그녀들은 그렇지 못한 그녀들과는 다른 고민거리가 있을 것이고, 추구하는 행복 또한 우리와는 다를 것이다. 사랑하는 방식이 달랐고, 지켜주고자 하는 방식은 달랐지만 사랑까지 성공한 인생들은 아니었지만, 끊기는 흐름없이 정말 재밌게 봤다. 드라마로 나온다고 해도 재밌을 것 같다. 

투명하게 다 보여지는 그녀들의 삶 속에 하나둘씩 발생하는 스파클링들. 때로는 따갑게, 때로는 톡 쏘게, 때로는 달콤하고 시원한 그녀들의 이야기 속으로 빠져보시라~
그녀들에게 찾아올 또다른 이야기들을 향해 건배! 그리고 우리들의 삶을 위해 또다시 건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