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19 - 적벽 대전 2 : 엇갈린 운명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19
단꿈아이 지음, 스튜디오 담 그림 / 단꿈아이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삼국지 열혈 애독자 아들을 둔 엄마가 쓰는 리뷰~ ^^

그 어렵다는 삼국지를 초등 5학년 아이가 재미있게 읽는다니 참 고마운 일이지요. 아이가 삼국지에 빠지게 된 것은 바로 멋진 그림체와 스토리가 녹여있는 모던클래식판타지! 

초등학습만화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덕분이랍니다.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특징



주인공들의 심경과 전장의 상황을

판타스틱하게 표현하는 압도적인 작화 퀄리티




스토리를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마람카와 아자드의 <이야기 속의 이야기>



삼국지 시대 배경과 인물 탐구,

질문 있어요!를 통한 <삼국지 역사 알기>

그리고 인물을 더욱 즐길 수 있는 <컬러링>



어린이교양으로 중국역사를 생생하게 맛볼 수 있어 책의 처음부터 끝까지 몰입력이 상당합니다. ^^


삼국지 19권은 적벽대전 후반부를 그리고 있습니다. 

제갈공명이 바꾼 바람의 방향 때문에 불바다가 된 조조의 진영, 한참을 도망쳐 유비 군을 따돌리며 비로소 안심을 하지만, 우리 제갈공명이 그리 쉽게 조조를 보낼 리가 있나요?


무려 세 번에 걸친 유비 군의 함정, 그리고 화용도 길목에서 마주친 조조와 관우!

엇갈린 이들의 운명은 어떻게 될까요?



조조와 관우의 만남은 이번 편의 하이라이트랍니다. 

조조는 적진의 장수인 관우를 흠모하여 곁에 두려 했어요. 의리파인 관우는 유비 곁으로 가기 위해 적장의 목을 여섯이나 베어버리지만 조조는 그런 관우에게 여전히 관대합니다. 하지만 이젠 입장이 바뀌었어요. 관우에게 곧 목숨이 처해질 위기임에도 "살아도 그대와 함께 살고, 죽어도 그대 곁에서 죽고 싶다네"라며 관우를 향한 자신의 마음을 어필합니다.


관우 또한 조조의 호의뿐만 아니라 조조의 그릇을 높게 본 것 같아요. 

사사로운 감정으로 조조를 놓칠 리 없다며 충성을 약속하고 자신의 목을 내놓겠다는 군령장까지 쓰고 출사를 한 관우였지만 어찌 자신의 목숨보다 적장의 목숨을 더 아꼈을지 생각해 보면 조조와 유비가 지금까지 비교되는 이유가 있구나 싶습니다. 


조조와 관우의 이야기 이전에 조조와 유비의 일면을 비교해 볼 장면도 있어요. 조조는 위기감을 느꼈을 때 군사들을 버리려 했지만 유비는 끝까지 지켰다고 하지요.



유비는 어떤 상황에서도 백성과 군사를 끝까지 지켰던 반면, 

조조는 다른 이들을 짓밟고 넘으며 오로지 권력을 향해 나아갔습니다.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19 _ p.36


마람카가 들려준 조조와 유비의 대비 일화는 작중 인물에게도, 책을 읽는 독자들에게도 위기 상황을 어떻게 헤쳐 나갈 것인지 생각할 여지를 남겨준 대목이 아니었나 싶어요.


이제 세상은 유비에게로 운이 기우는 걸까요?

하지만 아직 해야 할 일이 있으니 바로 형주 땅을 차지하는 것이랍니다. 

'형주를 얻은 자, 한나라를 차지한다'라는 말이 있기 때문인데요. 유비와 제갈공명도 그리 생각했고 조조와 주유도 같은 생각이라 곧 형주 땅에 피바람이 예상되었습니다.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적벽대전 2 : 엇갈린 운명>편에는 제갈량의 계책으로 적벽대전에서 대승을 하고 형주를 손쉽게 탈환하는 과정을 실감 나게 담았어요. 비록 조조의 위기와 관우의 위기가 동시에 찾아오고 주유의 안타까운 죽음이 있었지만 장수 황충과 와룡봉추의 한 축인 방통의 등장이 앞으로의 삼국지를 기대하게 했습니다.




삼국지는 약 1,800년 전 중국 삼국 시대의 역사를 바탕으로 한 이야기예요. 그런 이야기를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이 새롭게 엮어 소설과 역사에 기록된 내용을 다채롭게 들려줍니다.


책의 말미에는 설쌤이 들려주는 다채로운 삼국지 이야기에 푹 빠지는 것도 재미이지요. 소설과 역사의 기록도 비교하고, 책 속 궁금증도 풀어볼 수 있어 유익하게 활용 중이에요.




워낙에 삼국지를 기다리는 아이라 책이 오면 손에서 놓질 않고 인물, 작화, 스토리에 푹 빠져 컬러링까지 금세 책 한 권을 뚝딱 즐기는 모습을 보인답니다.

어린이고전으로, 학습만화로 중국역사의 일면을 들여다보며 영웅들을 만나는 시간을 늘 즐겁게 기다리고 있지요.


 누적 판매 40만 부 돌파!

대만 판권 수출!

세계로 나아가는 베스트셀러 시리즈!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쉽고 재미있게, 섬세하고 멋진 작화로 영웅들의 지혜와 용기를 생생하게 감상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본 도서는 해당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