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친절한 종이접기 : 실력편 세상에서 가장 친절한 종이접기
종이쌤(이번찬)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너무 좋아하는 종이쌤의 종이접기책!
실력편을 보더니 눈이 휘둥그레지더라고요.
자기가 보고 접는 채널이 종이쌤 유튜브 채널이었다면서
책을 받아보고 지은이 이름을 보더니 와~ 종이쌤 책이다 하면서 너무 좋아했어요.^^

아이가 사부작사부작 종이접기 할 땐 아이만의 시간이라 방해가 될 것 같아
결과물을 가져올 때에만 칭찬해 주었는데요,
그간 종이쌤 채널을 보고 열심히 접었을 거 생각하니 아이가 기특해지더라고요.
이 책도 그래서 우리집 베스트셀러에 단번에 등극하게 되었어요.^^




실력편에는 기본 종이접기 기호와 방법을 알려주고 있어서 시작하기 전에 한 번 훑어보면 좋아요.
그리고 내가 접어보고 싶은 것을 차례의 이미지를 통해 쉽게 찾아볼 수 있어 바로 페이지를 넘기기 굿굿~!




저희 아이는 남자아이라 다양한 비행기, 신나는 장난감 파트를 바로 펼쳐보더라고요.
벌써 제비 비행기, 드래곤, 브라키오사우르스, 단검, 엑스칼리버를 뚝딱 접었어요.




아이가 공부하다 쉬는 시간에는 그림을 그리거나 피아노를 쳤는데요,
요즘은 종이쌤 실력편 덕분에 저녁 늦게도 자기 시간을 가질 수 있다고 만족스러워 하더라고요.
어제도 밤늦게 혼자 끙쯩 종이접기 하느라 취침 시각이 늦어졌지만 아이만의 골똘히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니 방해하지 않으려고요.

아이가 웬만하면 종이쌤 채널을 아니까 영상을 참고할법한데
책에 나온 그대로 스스로 해보겠다고 하더라고요.
간혹 엄마에게 알려달라는 부분은 QR로 유튜브를 참고해 혼자 해보는게 낫겠다고 얘기했어요.
엄마가 개입하게 되면 어느새 엄마가 접고 있는 현실.. ㅎㅎ

아이가 즐기는 종이접기.
종이접기는 저 어릴 때에도 많이 접고 놀았지요.
유아기에는 손 협응력도 늘려주고, 
시기마다 창의력, 두뇌발달에도 도움이 되니까
연령대 구분없이 두루 즐기기 좋은 것 같아요.

기본편에 이은 실력편!
친절한 종이쌤 덕분에 종이접기 실력이 금세 쑥쑥 늘어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