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울이TV 방뎅이 탐정 추리퀴즈 1 - 수상한 동물병원 방울이TV 방뎅이 탐정 추리퀴즈 1
방울이TV 원작, 유경원 지음, 차현진 그림 / 서울문화사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추리를 하려면 관찰력, 사고력은 필수!

방뎅이 탐정을 따라 추리 퀴즈를 푸는 아들,

초집중하는 동안에는 쥐 죽은 듯 고요하네요. ^^




유튜브 방울이TV 원작을 책으로 재미있게 구성한

서울 문화사의 <방뎅이 탐정 추리 퀴즈>예요.

이번이 1편으로, 시리즈가 몇 편까지 나올까?

벌써 기대감을 갖는 아들이랍니다.


등장인물은 방뎅이와 풍뎅이 탐정, 굼벵이 박사가 나오고

사건에 따라 주요 인물이 등장해요.

그리고 탐정이 되려면 어떤 조건이 필요한지도 살펴봅니다.

탐정의 역량에 관찰력 외에도

정말 많은 능력이 필요하네요.

자료 수집도 고개를 끄덕끄덕,

통찰력도 끄덕끄덕

미행과 추적력에도 고개가 절로 끄덕여졌어요. ㅎㅎ



총 4개의 에피소드에 추리 퀴즈가 32가지나 된답니다.

에피소드에 이렇게 많은 퀴즈가 있으니까

절로 집중해서 보더라고요.

스토리에 녹여낸 추리 퀴즈라 처음부터 집중하지 않을 수 없답니다.






스토리가 시작되기 전 탐정계의 유명 인사들을 소개해요.

셜록 홈스와 왓슨, 코난 도일, 애거사 크리스티 등

추리계의 번쩍이는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들을 통해

추리의 매력을 끌어올려 준답니다.



추리를 풀려면 연필은 필수예요!

이건가? 저건가? 쓰고 지우고를 반복하기도 하고,

추리를 풀고는 속 시원하게 답을 써놓기도 하더라고요. ^^



스토리도 재미 있고,

다양한 난이도와 유형의 추리 퀴즈가 많아서

단서를 찾는 방법들을 찾아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었어요.

처음엔 엄마를 찾기도 했지만,

사건 해결 스킬이 늘어가면서

열심히 풀어내는 추리 퀴즈가 쌓일수록

자신이 전문 탐정이 된 것 같다며 좋아했어요.

아직 풀지 않은 퀴즈가 많았지만,

혼자 끙끙대며 풀었으니 자신감이 쌓인 거겠죠~


스토리의 재미와 사건의 이해를 돕는 친근한 작화,

추리 퀴즈에 실린 단서와 여러 유형의 사건사고들~

심지어는 이 책 한 권을 언제 다 풀려나? 했던 엄마의 생각이 무색하게

한 권을 다 풀어보고는 답지를 보고 여유롭게 답도 맞혀보고

답지를 더 채워주기도 했어요. ㅎㅎ




집중력, 사고력, 관찰력이 쑥쑥!

추리 퀴즈 2권을 벌써 기다리는 아이.

겨울 방학에 다 풀게 얼른 나왔으면 좋겠다네요. ^^

아이들에게 집중의 시간,

관찰의 시간을 선사해 주세요.

그리고 엄마들은 잠깐의 자유를 누려봐요~ ㅎㅎㅎ

즐거운 겨울 방학의 시작을 열도록 도와준

《방뎅이 탐정 추리 퀴즈 ①》

우리 아이도 명탐정 유전자?를 확인해 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