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구독] 월간우등생학습+과학+논술 1년 - 2학년 (2021)
천재교육(정기구독) / 2020년 12월
평점 :
품절




비 오고 난 뒤, 금세 날이 쌀쌀해졌어요.

10월의 문턱에 다다르자마자

가을을 알리며 도착한

🍁 월간 우등생 학습지 🍁

🍁 우등생 과학 🍁

🍁 우등생 논술 🍁




일단 매월 받아보는 우등생 학습+과학+논술은 정말이지 초등과정의 배경지식을 탄탄하게 채워주는 컨텐츠가 엄청나요~

그래서인지 아이도, 부모도 함께 읽으며 시사상식을 풍족하게 채울 수가 있었습니다.

요즘 이슈부터 사회현상에 대한 고찰까지 아우르는 초등 정기구독지~

일단 한번 시작하면 끊을 수 없는 매력이 있는 천재교육의 월간 우등생 시리즈랍니다.





우등생 학습지 10월 호는 9월 호에 이어 2학기 진도를 수학, 국어/가을 문제집으로 진행하고 또, 학기 초에 제공되는 독해집, 기초연산2000, 단원평가집을 2학기 진도에 맞춰 10월에도 쭈욱 이어달리기할 수 있도록 맞춤 스케줄러를 활용해요.











우등생 학습지로 여름방학부터 2학기 개념 준비와 매월호를 통해 반복 다지기, 실력 높이기, 응용력 기르기를 하며 교과 학습에 자신감도 높여가는데요.




아이는 벌써 받자마자 스케줄러 확인하고 학습 내용을 체크한 후 알아서 학습을 진행 중에 있어요. ^^

'학교 진도가 어디까지 나갔고, 우등생은 어디까지니까 어느 정도 진행하면 되겠다' 하면서 아이 스스로 학교 수업과도 연결해서 진행하더라고요.

매월 하다 보니 이제는 스케줄 체크도 알아서 척척입니다.








-


우등생 과학과 우등생 논술은 매월 받아볼수록 반하는 정기구독지예요.

아이들에게 좋은 것을 물어주는 어미 새처럼 매달 부지런히 좋은 기사들을 어쩜 이리 센스 있게 구성하는지 모르겠어요~^^






이번 10월 호에는 위드 코로나 시대의 도래와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이슈, 환경을 생각하는 제로 웨이스트 기사가 헤드라인을 차지했어요.





차례만 보더라도 시사, 체험, 독서, 법률, 쓰기, 플러스~ 이게 다가 아니랍니다.

교과 연계 콘텐츠까지 알차게 담겨있어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다양한 활동을 직접 해볼 수 있답니다.





기사 꼭지만 보아도 어떠한 내용을 접하게 되는지 쉽게 알아볼 수 있고 관심사를 금방 찾아볼 수 있어 정말 쏙쏙 들어옵니다.^^

매일 뉴스를 함께 보면서 시사에 대한 눈을 틔우려는데요.

우등생 논술을 보면 특히나 과목별 연계되는 기사들을 통해 배경지식이 알차게 채워지고 다른 친구들의 활동을 보며 자신의 가능성도 함께 키워갈 수 있는 기회들이 많아 정말 매달 받아볼 수록 찐이다!라는 생각이 들지요.




<이 달의 키워드> 코너는 짧은 카드 뉴스 형식이라 아이와 함께 생각을 나눠보기 좋아요.

키워드 이슈를 통해 사회에서 어떠한 부분이 대두되고 있는지 살펴보며 뉴스에서도 보지 못했던 이야기들을 새롭게 발견하는 흥미로운 시간을 가질 수 있답니다.

10월에 있는 한글날에 대한 내용도 알차게 꾸며졌고, '한국사 빅 매치'는 흥선 대원군과 명성황후에 대해 잘 비교해 주었어요.

또 새로운 코너 '방과 후 법과 정치'에는 지난 호에 콩쥐팥쥐에 이어 견우와 직녀에게 벌을 준 옥황상제에 대해 다루면서 노동법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었어요.

법은 어렵지만 우리가 잘 아는 전래동화를 통해 내용을 살펴보니 훨씬 이해가 빨리 가는 거죠~

우등생 논술은 정말 생각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는 내용이 많은데요.

'시사토론 배틀'은 또래 친구와 형, 누나들의 활동을 보며 생각의 다양성과 주장의 근거들을 차분히 정리해 볼 수 있어 말하기와 글쓰기에도 도움이 되더라고요.

이번에는 개물림과 안락사에 대한 주제라서 많은 고민이 필요할 듯해요.

생명을 담보로 무엇이 옳은가에 대해 의견을 한쪽으로 결정하는 사안은 항시 무거울 수밖에 없는 것 같아요.




특집기사인 제로 웨이스트 모두 용기를 내세요!

이번 기사는 그간 실행이 쉽지 않았던 다회용기 사용 캠페인에 대한 내용이에요.

물론 집에서는 재사용을 할 수 있는 용기들을 깨끗이 씻어 활용하고 있는데요.

밖으로 용기를 가지고 나갈 생각은 선뜻 쉽지는 않았어요.


이번 우등생 논술에서 실천으로 옮기기 위한 다양한 챌린지 방법과 쓰레기 버리는 꿀팁을 알고 앞으로 시도해 보기로 단단히 마음먹었답니다.

온 가족이 함께 우리 집에 오는 쓰레기를 먼저 줄이고 내가 발생시키는 쓰레기도 점점 줄이도록 노력해 보자며 세상을 바꾸는 '용기'를 통해 제로 웨이스트에 도전해 보는 마음을 가져볼 수 있었어요.



-


10월의 우등생 과학의 목차를 살펴보다 보면 절로 호기심이 쑥쑥 자란답니다.

최신 과학, 실험. 탐구, 진로 탐색, 융합 과학, 똑똑한 과학만화에 이어 과학 교과 연계 내용까지!

과학으로 만날 수 있는 모든 내용을 한 권에 꽉꽉 담아주어 매달 받아볼 때마다 편집부 칭찬 드리고 싶어요.^^








이번 우등생 과학의 특집 기사의 이슈는 위드 코로나 시대가 되어버린 지금 전 세계가 몸살을 앓고 있는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내용이랍니다.




오랜 기간 인간이 꺾지 못하는 바이러스는 결국 공존을 택할 수밖에 없나 봅니다. 지난 역사 속 이야기들 속에서 수많은 인명피해와 갈등, 노력들을 알 수 있었는데요. 

현 상황에서 어떠한 기술을 개발하고 있는지, 앞으로 상황은 어떻게 진행될 것인지 등 위드 코로나 시대에 노력하고 있는 면면과 알기 어려웠던 내용들을 심도 있게 다루어 이번 혼란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곰곰이 생각해 볼 수 있었어요.

이러한 꼼꼼한 기사들 덕분에 과학적 사고를 넓힐 수 있고 현 상황과 미래를 예측해 보는 좋은 안목을 가질 수 있는 것 같아요.






보다 보면 세상은 참 넓고 알아야 할 것은 많다는 것을 깨닫게 된답니다. 항상 관심 있게 보는 생생한 컬러의 와이드하게 펼쳐지는 과학 사진은 신비로운 자연에 대한 웅장함을 느끼게 해줍니다.





미래로 가는 지금 가상현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는데요. 우리가 시도하고 있는 과학 이야기를 보며 호기심도 UP! 상상력도 UP!되는 기회를 가져볼 수 있었습니다.



먹방도 이젠 과학입니다. 침대도 과학이라는 말이 있듯이요. ㅎㅎ

먹방에도 우리가 모르는 비밀들이 숨어있어요.

해풍에 말려 생선, 식품의 부패는 막는 염장 등 다양한 음식의 보관법과 먹는 법을 과학적으로 파헤쳐 볼 수 있답니다.






요즘 아이들이 굉장히 넓게 직업을 탐구하는데요.

아이들에게 다양한 직업, 이색 직업을 소개해 주는 코너야말로 간접경험을 통한 새로운 꿈을 꾸는 기회라는 생각이 들어요.

이런 직업과 활동들이 사회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에 대해 알아보고 알지 못했던 직업세계에 대해 눈을 뜨면서 점점 배경지식이 넓어지고 있어요.

사실 새로운 직업들에 대해 소개하거나 보여주지 않은 이상, 이렇게 구체적인 직업에 대해 알고 이야기하는 친구들이 과연 얼마나 될까 싶어요.

새롭게 알게 되는 직업의 세계가 넓어질수록 아이의 꿈은 더 넓게 뻗어나가겠단 생각이 드니

아이와 항상 살피게 되는 코너가 되었어요. ^^








우주 이야기를 빼놓으면 섭섭하지요?

지구와 가까운 금성이 왜 지구와 같은 환경이 되지 못하였는지 읽어보는 내내 굉장히 흥미진진했어요.

보통 우주 관련 도서를 보면 금성의 온도, 회전, 태양과의 거리 정도만 봤었던 것 같은데 우등생 과학에서 금성의 환경이 지구와는 다른 이유를 알려주어서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우와우와~ 하면서 읽었답니다.







아무리 재미있는 기사라도 아이들이 지루할 수 있는데요.

내용이 어려운 아이들도 있으니 중간중간 멋진 컬러 사진과 삽화를 통해 이미지로도 충분히 내용을 인지할 수 있게 구성해 놓았어요.

거기에 만화 형식으로도 코너를 기획해서 긴 줄글에 대한 부담도 덜어준답니다.





엄마와 함께 읽으며 NIE 신문 스크랩 활동을 해볼 기사들도 미리 추려보고 어떠한 활동이 필요할지 생각도 해보며 참 다양하게 도움을 받는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다양한 방면으로 다양한 지식과 멋진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우등생 학습 / 과학 / 논술.


초등 논술, 과학 실험 등 프로젝트 활동을 꾸릴 수 있는 양질의 기사들이 많아서 매월 호 기다리며 매주 즐거운 활동을 기대할 수 있어 정말 한 달이 알차게 채워지는 것 같아요.

이번 10월 호도 너무 좋은 기사들이 많아서 무얼 골라서 해야 하나 정말 많이 보고 또 보았는데요. 보면 볼수록 더 재미있어진다는 사실을 또 확인하게 되었네요. ㅎㅎ

매달 집에서 편히 읽어보는 우등생 논술, 우등생 과학.

그리고 교과 수업을 충실히 다질 수 있는 우등생 학습지~!

차고 넘치게 반복해서 읽어도 그때마다 새로운 호기심이 발동하니 매달 만나는 날이 기다려지는 우등생 삼총사랍니다. ^^



*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활용 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