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마케팅 글쓰기 - 방법만 바꿨을 뿐인데 잘 팔리는
유선일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SNS마케팅 글쓰기!

방법만 바꾸면 나를 알리고 수익을 창출한다!



나의 SNS 이력을 보자면...

누구나 하는 것들을 한 번쯤은 경험하다가

어느새 블로그와 인★에 정착해가는 듯하다.

쌓이고 쌓인 방대한 양들이 그것을 방증하는데

SNS를 하면서 마케팅에 대한 생각은 해보지 않았던 것 같다.

막연히 SNS에도 트렌드가 있어서

그것에 휩쓸리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요즘은 sns로 자기 PR을 한다.

마케팅 시대에 맞게

자신을 브랜드화 시킨 사람도 있고

많은 팔로워 수를 거느리며

다양한 소통을 이어가는 사람들도 있다.

또, 일상을 적는 것에 지나지 않은 것 같아도

광고 수익도 얻는 인플루언서들도 상당히 많더라.


처음에는 이런 상황들이 눈에 보였어도

크게 관심이 가지 않았다.

굳이 내가?라는 생각이 들었고

별로 하고 싶지 않은 생각도 들었다.

하지만 모든 일든은 어떤 계기로 바뀐다.

주변 엄마들의 일상을 보면 크게 다를 것 같지 않았다.

한데 그 사람의 블로그에 들어가 보면

팔로워는 물론이고, 광고도 붙어있다.

여기저기 제품 협찬도 받으며

자신들의 삶을 알차게 꾸려가는 것이 보인다.


어머! 난 여태껏 뭐 한 거지?

나도 하고 있는데!

나는 같은 일상을 나누면서 왜 부가적인 것을 창출하지 못했을까?

자괴감도 들었지만, 그건 잠깐이었다.

그것보다 이들의 활동이 너무 대단해 보였다.

왜 이렇게 내 일이 아니라는 생각만 들었을까?




이 책에는 SNS마케팅 이전에

SNS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도와준다.

어떻게 여기까지 흘러왔는지,

이전에 마케팅은 어떠했고,

변화하는 시대에 따라

어떠한 방식들이 필요한지 이야기해 준다.


먼저 SNS는 글과 이미지로 공감과 소통을 불러온다.

책 제목에서도 보았듯이

SNS마케팅은 글쓰기가 전부이다.

물론 영상이나 이미지도 있지만,

그건 순간이고

대중을 사로잡는 것은 강력한 글쓰기의 힘이다.



누군가의 위로와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글솜씨는

크게 능력이 필요치 않다고 한다.

일상을 나누며, 소통과 공감을 이끌어 내라 하는데,

그것에 제일 중요한 것은

바로 진정성과 신뢰를 바탕으로 해야 한다는 것이다.

물론 세일즈를 해본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다만 SNS로 옮겨왔을 뿐이다.


그런데 SNS로 옮겨왔어도

몸과 마음은 아날로그 그대로인 사람들이 많다는 거다.

책을 보면서 이런 기본적인 내용을

나조차도 간과하고 있었구나 깨달았다.

나와는 상관없다 치부했었으니까.


소셜마케팅도 운과 기회가 따라야 하겠지만,

그것을 마련하는 것은

글 쓰는 사람이라는 것을 유념해야겠다.


-



점점 빠르게 변하고, 다양한 변수들이 생기면서

시대를 살아가는 일이 점점 많은 능력을 요구한다.

팬데믹 상황에서

소통할 수 있는 창구 역할을 톡톡히 한

'소셜네트워크'가 일상에 깊숙이 자리 잡았다.

이러한 상황에서 필자가 말하는

'발품 팔아 하는 마케팅이냐

좀 더 바쁘게 손을 움직이느냐'라는

마케팅의 변화를 잘 보여주고 있다.





아이와의 일상을 적고

책을 읽고 서평도 쓰다 보니

가끔 이벤트 참여 의뢰도 들어오곤 했다.


그간 나는 일상을 적어냈던 것이

비슷한 콘텐츠에서 기회가 온 것이었다.

소소하게 기프티콘도 받고

좋은 프로그램도 참여할 수 있었다.

또, 책 출간에 의견도 개진해 보았다.


이런 재미들과 타인의 일상에 공감하고

소통하며 지냈던 것이

SNS를 하게 되는 이유로 없진 않았을 테다.


이 책을 읽고 이 글을 쓰면서

나도 마케팅을 하고 있었나? 싶은 생각이 든다.


그렇다면 나도 지금과는 바뀌어야 하지 않을까?

그저 단순히 남의 광고 수익이 부러워서 드는 생각이 아니다.

이왕이면 SNS를 통해 익숙해진 일상 공유에서

좀 더 나아가 나를 알리고 브랜드화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차피 같은 시간 투자라면 조금 더 유익하게!! ^^

그러고 보니 아예 못할 것 같진 않다는 생각에

책에 나온 SNS마케팅의 중요 요건들을

하나씩 채워보며

재미있게 sns로 소통하고 싶다.



'sns마케팅의 질은 콘텐츠가 결정한다.'

🎯타깃층 설정과 고유 브랜드 이미지 설정,

자신만의 가치와 스타일을 녹여내는 것이 중요하다.

무엇보다 sns는 글을 통해 공감을 얻고

소통하는 매개체이므로 신뢰를 쌓는 것이 기본이다.

'SNS 마케팅 글쓰기' 중에서



책에는 우리가 놓치고 있는 부분들을

여러 예시를 두어 설명해 주었기에

요소요소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할 수 있다는 자신감도 생긴다.



효과적인 마케팅 글쓰기는 어떻게 하는 것인지.

글솜씨가 없어도 충분히 할 수 있는 SNS마케팅!에 대해

A부터 Z까지 알려주어서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지 감을 잡을 수 있었다.

마케팅을 전반적으로 쉽게 설명해주어 이해가 좋았기에

일상에서 수익창출로 한 걸음 내딛어 볼 용기가 생긴다.


끝으로 서평을 마무리하며..

나의 SNS에도 사람들과의 활기찬 왕래를 꿈꾸어본다.

그리고,

아직 발품 팔아 세일즈 하는 분들이 있다면,

내 SNS마케팅에 활력을 불어 넣고 싶다면

이 책을 천천히 읽어보시기 바란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