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노스쿨 최강 파이터 1 - 전격 공룡 만화 다이노스쿨 최강 파이터 1
유경원 지음, 김재연 그림 / 예림당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룡 좋아하는 남자아이들 많이 있죠?

이번에 예림당에서 새로 출간된 공룡 만화가 나왔네요.

타이틀에도 전격 공룡 만화라고 하니 이도 받자마자 표지 보고는 너무 좋아했답니다. 다이노스쿨의 차례를 살펴보고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기대가 되었어요.



등장인물도 보았는데요. 나중에 책을 먼저 읽은 현이에게 물어보니 등장인물이 많아서 이름은 아직 못 외웠다고 하네요.ㅎㅎ 그래도 주인공 티란이와 브레이브는 알고 보네요.

다이노스쿨의 학생들이 꽤나 이름을 떨치나 봅니다.

책의 특징을 보면 상상 속의 공룡들의 배틀을 볼 수 있어요.

공룡 조련사를 꿈꾸는 어린이들의 도전과 모험이라고 하니 공룡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빠질 수 없겠네요. 시리즈로 되어 있어서 몇 권까지 나올지 기대가 됩니다.



다이노스쿨 최강파이터에는 공룡에 대해 척척박사인 노티란이란 친구가 주인공입니다. 노티란과 친구들이 함께 떠나는 다이노스쿨은 첫 페이지부터 긴장감을 안겨주네요.


줄거리를 보면 영화감독인 엄마의 촬영장에 갔다가 촬영하는 공룡들을 남몰래 조련하는 정체 모를 인물에 의해 사고가 발생합니다.

평소 공룡 박사인 노티란은 이런 혼란스러운 공룡들을 안정시켜 사람들을 위험에서 구해내지요. 이 모습이 TV에 중계되고 노티란은 유명 인사가 됩니다.

이번 사건으로 이름이 알려진 티란에게 다이노 스쿨에서 입학을 요청합니다.

티란의 엄마와 티란에게는 아버지가 안 계시는데요. 티란의 아버지는 옛날 어떤 사고로 돌아가셨다네요. 사연이 있는 사고 같은데 아마 뒷얘기에 나오겠죠.

예전 사건으로 아빠를 잃은 엄마는 티란 또한 잃을까 걱정되어 반대하지만,

결국 티란의 공룡 사랑은 막을 수가 없습니다.



각 에피소드가 끝나면 출연했던 공룡들에 대한 설명을 공룡카드로 알아볼 수 있어요. 그뿐만 아니라 공룡에 대한 학습적 지식도 실어 놓아 여러 가지 도움 되는 내용이 많습니다. 이미 공룡 박사인 현이도 공룡카드와 내용을 빠뜨리지 않고 꼼꼼하게 보았어요.




다이노스쿨에 입학하면 먼저 조련사가 되기 전에 자신의 짝꿍 공룡을 만나야 해요.

교감을 통해 겁쟁이 티라노 새끼와 짝이 되고 앞으로 용감해지라는 의미에서 '브레이브'라는 이름을 지어줍니다. 다이노스쿨 안에서 티란이의 활약이 펼쳐지며 강인한 정신과 행동으로 모든 친구들의 귀감을 얻습니다.

매 사건마다 등장하는 훼방꾼의 정체가 드디어 밝혀지네요. 위험인물이던 이 사람을 통해 티란의 아빠인 노강민 박사가 어떤 무시무시한 공룡을 만들어냈다는 이야기로 다음 내용을 암시하며 끝이 납니다.




과연 티란의 아빠 노강민 박사는 어떤 사건으로 인해 사라졌으며 어떤 괴물을 만든 걸까요?

보자마자 바로 또 반복해서 읽는 아들~

2권이 빨리 나왔으면 좋겠다는 아들입니다.

어린이날 선물은 다이노스쿨 최강 파이터가 되겠네요~ ^^



우리가 사는 시대에 함께 살아가는 친구로 공룡을 그려내어 흥미진진한 이야기 속에 아이들의 상상이 현실이 되는 순간을 그려줍니다. 바로 흠뻑 빠지게 하는 힘이 있습니다. 놀러 가서도 두 번, 세 번 읽은 아들~^-^



저는 초반에 보면서 사람이 동물을, 이미 멸종된 공룡을 조련한다는 것이 좀 껄끄럽게 느껴졌는데요. 공룡과 사람이 친구라는 관계를 이어가며 단지 공룡 중에 최강 파이터를 가려내는 것이 아니라, 교감을 통해 앞으로 나아가는 모험을 그린 이야기라서 십분 이해가 되더라고요.


기존에 나온 공룡을 비교하고 비슷한 무리끼리 배틀하는 내용에서 벗어나 스토리가 더해져 재미가 있습니다. 이렇게 공룡과 사람의 우정을 그린 이야기는 아이들의 상상력을 무궁무진하게 만들어주는 것 같습니다. ^^


예림당의 다이노스쿨 최강 파이터 1권으로 공룡 좋아하는 친구들이 진정한 공룡 사랑 이야기를 함께 이어가면 좋을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