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하루 독해 1단계 1A : 예비초~1학년 - 기초 학습능력 강화 프로그램 똑똑한 하루 독해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천재교육] 똑똑한 하루 독해 1단계 A


천재교육이 만들어 신뢰가 가는 똑똑한 하루 독해 교재~!!

핑크 핑크하고 반딱반딱한 이쁜 표지는 엄마 취향저격이네요~^^


똑똑한 하루 독해 1단계는 예비 초~1학년이 대상이랍니다.


저희 아들은 독해 교재를 이제 막 접해보는 경우라서 1단계 A부터 해봤어요.


책 타이틀이 그러하듯, 똑똑한 하루 독해는

하루에 10여 분 소요되는 3장의 학습량으로 문학, 비문학, 실생활 내용을 매일 격일로 풀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문학에는 전래, 동시, 수필, 희곡 등의 내용이, 비문학에는 과학, 사회, 경제, 역사 등의 내용이 알짜 지문으로 되어 있어 매일 다양한 내용을 만날 수 있어서 아이가 좋아합니다.^^

이렇다 보니 아이도 '문제를 푼다, 공부를 한다'라는 생각보다 새롭게 뭔가를 알아간다는 느낌으로 진행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글의 난이도도 어렵지 않아서 아는 내용은 자신감을 갖고 풀고 있고 모르는 내용도 '이건 이렇대요.!' 하면서 자신이 알아가는 것을 뿌듯하게 느끼고 있더라고요.

이왕하는 공부를 이렇게 재미있게 할 수 있다니~~ 좋아요 좋아~!!




지문 내용도 재미있지만 엄마가 체크하기 좋았던 부분!!!

바로,, 지문의 성격에 맞는 문제 유형들인데요.

어휘, 표현, 문법, 이해, 유추, 요약 이 다섯 가지 유형의 이해도를 체크해 볼 수 있어서 오답이 나올 경우 어느 부분에서 보완해야 하는지 바로 알아볼 수 있어 좋았어요.


이뿐만 아니라, 생활 속 독해, 생활 어휘, 생활 한자도 함께 실어놓아서

'실용 독해라고 하더니 딱 맞네.!' 하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초등 독해 문제집인지 실용서인지~ 이렇게 유용한 기능 있기?!!



교재를 진행하면서 보니 항상 그날의 학습을 진행하기에 앞서 미션을 주 듯

우리가 무엇을 배울 것인지 학습 목표가 있더라고요.

학습 전에 '이런 내용을 배우니까 좀 더 눈여겨보자' 말할 수 있고 미리 내용을 유추를 해볼 수 있으니 어려운 내용이 나와도 낯설지는 않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하루하루 지날수록 태도부터 달라지는 모습이 보여서 즐기면서 한다는 것이 이런 거구나 싶더라고요. 앎의 깊이를 채워가는 아들의 모습이 듬직하더라고요.^^

문제풀이 뒤에는 항상 독해 게임을 통해 뇌 근육을 말랑말랑하게 해주니 즐거워 합니다.


똑똑한 하루 독해가 초등 독해 문제집으로 나왔지만 꽤 디테일한 부분이 직. 간접적으로 호기심을 자극하는 부분이 있어요.

책에 QR코드를 넣어 이야기 영상이나 사운드는 물론, 백과사전류의 다양한 정보는 눈으로 귀로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서 단지 풀이에만 집중하지 않고 진짜 내 지식으로 만들 수 있도록 체화하는 시간을 준다는 점이 좋은 것 같아요.

이러니 초등 필수 교재라고 하나 봅니다~!!




비슷한 구석 한 군데도 없이 지문도 다양하고, 문제 유형도 다양해서 사고력도 함께 증진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는 것 같아요.^^

다양한 난이도의 지문과 문제 유형을 접하다 보니 간혹 어렵게 느껴지는 부분도 있지만 책 구석구석에 아이가 스스로 찾아서 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서 쉽게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풀 수 있는 것 같아요. 무엇보다 공부력은 엉덩이 힘이라고 하니까 이런 부분도 잘 고려해서 문제를 선별하신 것 같네요. ㅎㅎ


엄마는 채점할 때 빠른 정답으로 쉽게 채점도 할 수 있고, 설명이 필요한 부분은 정답 및 해설편을 참고하면 되니까 바쁠 땐 빠른 정답으로, 설명이 필요할 땐 해설을 참고해서 아이 학습에 일조 중이랍니다.


무엇보다 아이가 즐기는 교재를 만나기란 쉽지 않은데요, 여러모로 매력이 넘치는 똑똑한 하루 독해 문제집~ 남은 분량도 부지런히 풀어서 어휘도 빵빵하게 익혀야겠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