쓱 읽고 딱 아는 속담 - 할 말 많은 초등 인생 꿀잼 만화 쓱 읽고 딱 아는
네모랑 지음, 네모칸 그림 / 예림당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림당에서 나온 "쓱 읽고 딱 아는 시리즈"이다.

아이가 초등입학하면서 속담관련 어휘를 늘려주면 좋겠다 싶어 

함께 읽어 보았다.



한 가족의 에피소드가 학습만화로 재미있게 표현되어 있다.

각각의 캐릭터들의 생활상 속에서 우리가 쉽게 비유할 수 있는 속담들을 적재적소에 표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제일 기억에 남도록 읽고

아이와도 이야기 한 속담이 아래 내용이다.

적은 용돈을 모아 큰 단위의 돈을 만들 수 있다는 것.

공부하는 시간이 조금씩 쌓이고

학습량도 쌓이면 큰 지식이 될 수 있다는 것.

요즘 초등입학을 앞두고 있어

겨울방학동안 진행하는 학습에 독려하기 딱 좋은!

엄마가 활용하기 딱 좋은 속담이었다.ㅎㅎ



울며 겨자먹기는 다른 어휘 문제집을 풀다 나왔는데

아이가 풀다가 엄마 이거 우리가 속담책에서 읽은 게 나왔어요~!하면서

학습한 보람을 느끼게 한 속담이기도 했다.

여기저기서 책 속의 속담이 들려오니

역시 아는 만큼 들린다는 점과 속담은 진짜 자주 쓰인다는 것을 

아이도 피부로 느꼈던 시간이었다.

어휘는 상황을 알고 적재적소에 쓰면 약이 된다.

그런 통찰력을 기르기 위한 속담 학습은 효율적인 상황묘사를 위해 

좋은 재료이다.


생활 속에서 찾아볼 수 있는 속담 활용 만화로

딱딱하지 않은 문체와 익살스런 다양한 스토리가 있어

보는 내내 지루할 틈이 없다.

하루 한두 편 읽으며 아이와 나눠볼 수 있도록 한 눈에 보이는

<쓱 읽고 딱 아는 속담>책으로 요즘 잠자리 들기전에

일기쓰고 읽는 마음으로 읽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