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야 계산왕 1학년 1권 - 도와줘! <마음의 소리> 나는야 계산왕
김차명.좌승협 지음, 조석 원작 / 위즈덤하우스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김차명 쌤과 조석 작가의 만남!!

도와줘! 마음의 소리

마음의 소리와 초등학교 선생님 군단이 뭉쳐 만드신

< 나는야 계산왕 >



마음의 소리를 드라마, 애니메이션으로 먼저 접하면서

가끔 아이와 아빠가 깔깔 거리며 웃는 것을 봤었는데요.

역시 만화는 책으로 봐야 제 맛 아니겠어요~!!

상황에 대한 상상력과 자기화를 만드는 책으로 볼 때야 말로

만화의 맛이 철철 느껴지니까요.

물론 웹툰도 그렇고요.




수학 학습만화는 어떤 구성일까요?

이 책에는 마음의 소리 주인공들이 함께

수학적 개념과 사고를 할 수 있는 상황 설명들과

요소요소 깨알같은 재미를 주어

아이 뿐만아니라 부모도 함께 즐기며 읽는 재미가 있어요.


엄마는 만화보며 키득키득, 아이는 만화보고 개념잡고 활용문제로 자신감 UP!


엄마가 더 반한 나는야 계산왕!

제가 하도 웃으면서 너무 재밌다 하며 보니

"엄마! 이건 TV로 할 때도 재밌어요!" 하는 현이랍니다.




1학년 1권을 보면 각 단원에 맞는 스토리가 있답니다.

모으기와 가르기에서의 에피소드 중에

초 사이언 울트라 에너지파가 감지되는 순간은 저도 모르게 빵 터졌는데요.

빵빵 터지면서 같이 학습을 하니

웃으면서 재미있게 공부하는 게 가능하더라고요.

문제를 풀려보며 기존에 학습을 하고 있어서 쉽게 넘어가겠지 했는데,

어머... 풀어보니 살짝 구멍이 보이더라고요.

체크해야 할 부분이 한 눈에 보여서

금세금세 학습적인 부분은 체크할 수 있어 좋고,

내용을 보며 함께 이야기하니 시간이 공부하는 것 같지 않아 좋았어요.


교재이지만 교재같지 않은,

그러면서 학습은 또 잘 되게 도와주는 신기방기한 책이랍니다.



아침에 언제 풀었냐는 듯 쓱 풀고 등원한 아들입니다.

그간에 책들에서는 모으기 가르기를 숫자적인 개념들의 위주였는데요.

이 책에는 저렇게 먼저 양 적인 부분은 확실히 먼저 인지시켜주니까

아이가 한 번은 실수했으나 다음부터 실수가 확 줄었어요.


초등 입학하면서 학습의 척도는 개념을 얼마나 잘 이해하느냐인데

이 책을 보니 개념을 정말 잘 다져주고, 바로 잡을 수 있게 도와주어서

아이가 학습을 스스로 하더라도

어렵게 느끼지 않고 주도적으로 해낼 수 있도록 되어있더라고요.


한 단원 당 푸는 양이 적은 것도 아닌데

아이가 어떻게 이렇게 한 번에 몇 장씩 풀어나가는지..

문제지에는 하루 한 쪽씩 양이 정해져 있지만

아이들이 재밌는 문제는 더 풀고 싶어하잖아요?

이 책이 그런 책이예요.

한 번 붙들면 하고 싶은 곳까지 하는 책!

쉬우면서 개념도 잡고 문제를 풀면서 확인도 하고 재미까지 보장되는

수학 개념 학습 만화!

진짜 최고죠~?!


이 책을 통해 개념 다시 한 번 잡으면서

초등입학 준비하면 딱이겠다 싶어요!


아직 초등준비를 무엇으로 할까 고민하시는 부모님들,

그리고 개념을 재미있게 설명해주고픈데 잘 안되는 부모님들,

아이가 즐기는 수학을 하도록 도와주고 싶으시다면

마음의 소리에 외쳐보세요~~

도와줘~!! 나는야 계산왕!!! 하고요. ㅎㅎㅎ

초등입학 이후 길고 긴 싸움.. 쉽고 재미있게 가보아요.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