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맥스 앤 루비 3+4집 14종세트 (14disc) - 유아 영어 DVD의 명작!!
엠앤브이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맥스앤루비 3+4집이 출시되었네요.

3집의 3,4편을 보니 4가지 에피소드가 한 장의 DVD에 들어있어요.

유아기 엄마표 영어를 하면서 꼭 필요한 영어 DVD를 만나니 참 반갑네요^^






저희 집 DVD는 아직 개척단계라 많지는 않아요. 그래서 아이가 좋아할 만한 DVD를 찾는 것이 여간 어려운게 아니었어요. 맥스앤 루비도 긴가민가 하다가 시기를 놓치는 것이 아닐까 했었고요. 이번에 뉴맥스앤루비를 보면서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이야기는 굳이 시기가 필요 없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50편의 다양한 에피소드 덕에 아이가 보고 싶은 것을 컨택할수 있고 또 연결해서 재생이 되니 자동적으로 다음 에피소드로 넘어가게 되어 보게 되더라고요 ㅎㅎ

한글, 영어, 무자막으로 되어 있어 선택이 가능하니 아이들 수준이나 성향에 따라 자막 선택을 할 수 있어 영어에 대해 답답증을 가진 아이들은 자막으로 먼저 흥미를 돋워줘도 좋을 것 같아요.


학교 생활을 시작한 루비와 말문이 터진 맥스의 대화는 실제 영어 문화권 아이들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어요. 아기자기하고 배려심 돋는 루비와 호기심 많은 맥스의 에피소드는 크게 자극적이지 않고 잔잔하게 볼 수 있는 일상적인 내용이에요. 주변에서 있었을 법한 이야기. 그래서 아이들이 자기화 할 수 있어 맥스와 루비의 이야기에 더 빠져드는 것 같아요.





컴퓨터로 자막없이 보기와 TV로 자막있이 보았어요. 확실히 자막 없는게 더 시각적 피로를 줄어주네요. 하지만 화질은 역시 TV죠.ㅎㅎㅎ

그래서 TV로 볼 때 자막을 꺼주니 굳이 한글자막을 찾지도 않아요. 그냥 영어 대화가 귀에 흘러들어와 체화되는거죠.





EBS교육방송 인기 방영작으로 가끔 보면 TV에서도 재방송 하더라고요.

재방송으로 보던 맥스와 루비보다 이번에 새로 나온 맥스와 루비는

조금 더 큰 모습과 대화 내용으로 많이 컷구나를 느껴볼 수 있어요.

바로 우리 아이들처럼 맥스앤 루비도 함께 자라나는 이야기는 공통성과 동질감을 갖게 하죠.


조금씩 커가면서 사회성을 갖추어 나가는 맥스와 루비 남매의 인성발달 이야기.

유아부터 시기 가리지 말고 적절한 노출을 통해 영어에 한층 친숙하게 느끼게 하고

배려와 존중을 하는 맥스와 루비의 모습으로 사회성과 인성발달도 겸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