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해줘 카카오프렌즈 과학 1 - 초등과학 교과서를 통째로 넣은 교과 연계 만화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과학 1
박영희 외 지음, 도니패밀리 그림 / 메가스터디북스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메가스터디에서 출간한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과학1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떠나는 과학 교과 연계 학습 만화로 과학적 호기심을 자극하는 내용이 재미있게 펼쳐져 있습니다. 과학 교과서를 통째로 넣었다는 표지 소개처럼 지구과학, 생물, 물리, 화학의 내용이 담겨있어요. 과학 교과 연계표가 함께 실려있어 교과의 어느 부분과 연계가 되는지 찾아보기가 쉬워 아이들이 학습만화를 보면서도 교과서를 들추며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어 있어요.


다양한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귀염뽀짝 카카오프렌즈들과 함께 궁금증 해결 대작전을 펼치며 신나는 과학 공부를 할 수 있고 사이다 쌤이 친구들과 함께 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느낄 수 있도록 재치발랄하게 설명을 도와준답니다.


책을 펼치다 보면 개념콩 먹고 쑥쑥 이란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과학 궁금증을 해결할 때마다 개념콩을 얻어서 사이다 쌤의 키도 쑥쑥 자라게 해줄 수도 있는 미션이 있어 아이가 지식을 쌓을 때마다 개념콩!을 외치며 사이다 쌤 키를 재보자고 한답니다.





챕터 별 대주제와 4개의 소주제가 있어요. 소주제별로 미션이 위와 같이 있고, 궁금증을 해결하면 개념콩을 획득할 수 있어요. 궁금증을 해결하는 설명을 카카오프렌즈 친구들이 재미있게 설명해주어 쉽게쉽게 이해하기 편했어요.





그리고 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과학탐구 방법을 알려주어 주제와 비슷한 탐구활동도 해볼 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 아이들의 호기심을 더욱 자극한답니다.





주제별 본문이 끝나면 '저요!저요!풀어봐요'를 통해 제대로 인지 했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하지만 크게 학습이란 느낌이라기 보다는 퀴즈 형식이라 부담없이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내용도 주제별로 구성되어 있기에 보고싶은 부분부터 보아도 내용이 잘리거나 하지 않고 독립적이라서 더욱 넘겨보는데 주저하지 않는 모습이 보였어요.





과학적 호기심은 올곧이 자신이 탐구하는 부분이기에 순서가 있다기 보다는 지극히 자신의 호기심을 채우는 것부터 시작하는게 맞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아이와 볼 때도 여기저기 들춰보며 다양한 내용이 있다는 것을 먼저 알려주기도 했어요. 확실히 이것저것 내용을 보다보니 아이가 책장을 넘기는 속도가 빨라지며 책에 더 집중하더라고요.


문제제기와 탐험, 그리고 문제해결과 내용 갈무리까지 아이들이 착착 보기 쉽도록 진행되어 내용을 인지하고 습득하는데 도움이 되어 좋았어요.

초등부터 중학 교과 과학 연계까지 연계표를 두니 나중에 어느 시점에 이런 이야기가 나올 거란 것도 미리 알려주어 아이도 학습적인 부분에서 예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도움이 된 것 같아요.


익숙한 캐릭터와 쉬운 구성으로 아이들이 호기심을 금세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과학 시리즈. 다음 편은 어떤 내용이 나올까 정말 기대가 되네요.


예비초등생이 읽기에도 부담이 없어 좋고, 함께 간단한 실험도 할 수 있어서 주말 집에서 아이들과 좋은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책이네요.

과학에 관심이 많고, 평소 호기심 많은 친구들은 이 책과 함께 과학적 상상의 나래를 펼쳐보길 추천드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