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이젠 나도! 유튜버 - 지금 시작해도 괜찮아
전은재 지음 / 성안당 / 2019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유튜브는 요즘 생활에 뗄레야 뗄 수 없는 어플 중 하나입니다.

기존에 포털 검색이나, 뉴스에도 다뤄주지 않는 다양한 이야기들을 찾을 수 있고 학습과 관련한 동영상도 여기저기 넘쳐납니다. 그리고 유아 컨텐츠들도 상당하여 아이들에게 인기있는 유명한 유튜버들도 많아졌습니다.

유튜브 홍수의 시대에 살고 있는 셈이니 아이들의 장래희망 순위에 유튜버가 랭크되어 있는 것이 이상할 일이 아닌 시대인거죠. 유튜브의 어떤 구조가 우리를 이토록 손에 놓지 못하게 하는 걸까요? 그리고 유튜버.. 과연 나도 유튜버가 될 수 있을까요?


유명 유튜버이기도 하지만 CG마법사로 불리는 저자 전은재님이 유튜브 입문에서부터 세세하게 다뤄주는 <이젠 나도! 유튜버> 책은 초반부터 유튜브의 순기능을 이해하게되고 유튜브의 활용법에 나도 모르게 빠지게 됩니다. 마지막 장을 덮고 나면 어느새 구독자수가 상당한 인기 유튜버가 되어 있는 상상이 절로 되지요.



이 책을 보면 유튜버되기 4단계 코스가 나옵니다.

저는 체크해보니 영상 길이를 조절하고, 자막을 넣고 태그를 다는 정도의 1~2주 코스 어느 즈음에 있는 것이 확인이 되네요.




이 책은 유튜버 입문자들에게 완벽한 가이드와 동시에 바이블입니다.

유튜브의 환경의 이해에서 부터 활용까지.

유튜브의 핵심 기능과 카드 영상이 무엇인지 구독을 유도하는 종료 영상은 왜 넣어야 하는지, 구독자 수는 어떻게 늘리고 어떤 컨텐츠로 시청자를 사로잡을 것인지, 아이템 선정, 구글계정 만들기, 영상촬영, 편집, 채녈 만들고 관리하기, 수익창출 등 유튜브의 기능과 활용방법을 아주 자세하고 꼼꼼하게 안내해주니 바이블이 될 수 밖에 없단 생각이 듭니다.



유튜브 초반에는 단지 자신의 일상, 취미, 직업관련 등 정보제공이나 재미를 위해 영상을 올리는 일이 다였는데요, 영상 업로드 이후 구독자 수의 증가와 부수적으로 따라오는 광고수익이 알려지면서 유튜브를 상업화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업으로 삼는 전문 유튜버들도 생기게 되었죠..


인기있는 유튜버가 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만 우리가 유튜버가 되고 싶은 이유는 자신의 재미가 아닐까 싶습니다. 유튜브를 통해서 내가 하고 싶은 것을 재밌게 하면서 사람들과 소통하고 더불어 수익도 창출되니 컴퓨터, 미디어, 인터넷 조금만 아는 아이들도 너도나도 유튜버가 되어 자신의 컨텐츠를 생산하려 하는 것이겠죠.

자기PR시대니 만큼 유튜브가 다른 큰 방해나 장애없이 오롯이 자신의 힘으로 손쉽게 자신을 알릴 수 있는 매개체이니 손에서 뗄레야 뗄 수 없는 것은 당연합니다.


유튜버가 되고 싶은 아이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유튜브, 이젠 나도! 유튜버> 

저자의 말처럼 이 책을 통해 웬만한 유튜버만큼 할 수 있다는 믿음이 생기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