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도 괜찮은 하루 (윈터에디션)
구작가 글.그림 / 예담 / 2015년 2월
평점 :
절판


카페인을 조금은 줄이겠다고 선언한지 얼마나 되었을까?

계절을 핑계로 또 날씨를 탓하며 지인과 함께 나누는 커피향은 더욱 여유로웠기에 신변 잡담이 책 이야기로 또 온통 시끄러운 표절과 기득권자들의 더러운 권력 행세 이야기로....

고고한척 해봤자 쓰레기요, 잘나봤자 내가 모르는 사람들이다 한바탕 이바구 했다.

헤어짐을 아쉬워하며, 소설을 좋아하는 내게 지인은 <단편소설>을, 산문을 좋아하는 지인에게 나는 [그래도 괜찮은 하루]를.   

어차피 하나씩 고를 책 각자 사도 되었지만, 기분까지 좋아지려고 서로 선물로 나눠 가졌다.

[그래도 괜찮은 하루]는 두번째 나눔한 글이라 짧은 한 꼭지 읽어본다.

 

눈부신 해라서 다행이라고, 기분이 좋아졌다는 글이 다시 읽는데 왜 또 울컥해지나? 

행복은 이렇게 쉬운건데..... 

마음을 쥐락펴락 하는 이런 글이 진짜배기인데, 요즘 시끄러운 그 분들은 얼마나 대단한 이력들 이라고 그리 행동하였을꼬.

 

해가 뜨는 순간 보기             중에서 -

 

-중략 -

 

아침도 아니고, 밤도 아니고

하늘은 이제 밝은 하늘색이 되었는데,

땅은 아직 껌껌했어요.

평소라면 볼 생각도 못했던 신기한 풍경을 보았어요.

이제껏 꿀꿀했던 날들이 싹 잊혀졌어요.

새롭게, 씩씩하게 시작해야 할 것 같아요.

아주 기분이 좋아졌거든요.

 

다행이에요.

첫째 날 설리번 선생님을 만나고 행복에 젖었다가

둘째 날 왠지 모르게 슬퍼졌다가,

셋째 날에 아주 멋진 풍경을 보고

이 모든걸 마음에 고이 간직하고 돌아갈 것 같아서

참 다행이에요.                  

                      

                           -  본문 171 ~ 175 p   중에

 

 

때론 작은 말 한마디, 조용한 손짓에 큰 위안을 받는 우리들을 위해 위로와 희망을 전하고 싶다는 작가의 마음 나눔이 고마운 글. 

 

 

또 기억에 남는 부분은.

<서로의 온기를 나누고 싶어요 - 명동에서 프리허그하기>      - 본문 188 ~ 189 p  중에서

 

'마음이 아픈 사람,

고민이 많은 사람.

저에게 오세요.

제가 안아줄게요.'

 

 

그저 말없이 따뜻한 눈빛이 그리울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