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면서도 그  따뜻함으로 읽으면서 가슴뿌듯해지는 풍요로운 만화가 있죠.  따뜻한 봄날에 푸르름으로 가득찬 작은 정원에 나와있는듯 여유로워지는 기분을 마구마구 전달시켜주는 만화.

그중에서 특히 육아만화는 참 순수하면서 이야기가 무궁무진한것 같아요.

 

 

 

 

 

 

 

 <토끼 드롭스> 본편 1~ 9권 완결   + 외전 10권    >> 전10권

외할아버지 장례식에서 만난 작은아이.  왠일이죠?  꼬마가 이모?

모두의 외면속에 홀로 동그라니 떨어져있던 외로운 소녀를 맡아서 키우면서 일어나는 일들이 1~4 인데, 제법 반응이 좋아서 애니와 드라마로 제작되기도 했죠.  저도 여기까지는 좋더라구요. 

아쉬움은 굳이 나누자면 2부격인 5~9권인데.  그냥 일반적인 순정만화 연애물로 되어버리지만, 결말이 조금은 거부반응을 유도할수도 있더군요.   뭐 저같은 경우는 처음부터 결말을 알고 애니나 드라마를 접하지 않고 읽어서 그런지 나름 재미있게 봤지만 1~4만 보는것도 힐링되어 괜찮을듯해요.   10권은 본편과는 직접적인 내용연결은 없지만 사이드 스토리를 모아서  출간했네요.  아쉬움이 남는 이들을 위한 부록인가요?

그리고 또다른 만화. 

<사랑해 베이비> 1~7권

 

 

 

 

 

 

어느날 갑자기 나타난 친척 꼬맹이.  

모두 바쁘다는 탓에 전담 보모가 된 남자 고교생과 꼬맹이 유즈유 그리고 주변사람들 이야기

엄마를 그리워하면서도 가장 가까이에서 따뜻하게 자신을 보살피는 이에게 본능적으로 의지하는 유즈유가 애틋하달까?  이 역시 애니로 제작되었는데 저는 만화와 애니 둘다 좋더라구요.  애니에서는 유즈유의 귀여운 목소리와 오프닝과 엔딩 노래까지 보너스로 볼수있어서 더욱 좋았어요.  유즈유의 마음에 가끔 동화되기도하고...

 

위의 두편이 육아가 중점이 된 만화라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음악>은 마치 성장소설을 읽는듯한 만화죠.

<세상에서 가장아름다운 음악> 애장판 1~8권 완결

 

 

 

 

 

양친을 모두 잃고 어린나이에 엄마가 된 스우와 그녀의 딸 작은요정 농농이 함께 성장하는 이야기죠.   곁에서 돌봐줄 사람하나 없어도 포기하지 않고 농농을 낳아 기르며 주변사람들과 어우러지면서 따뜻하게 엮어가는 사연들이 정말 좋아요.  그녀들의 순수함이 한겨울 얼음마저 녹여버릴듯.   아이들만의 이야기가 있는가하면 워킹맘의 고뇌에서 새로운 사랑을 찾아가는 이야기까지 폭넓게 다뤄서 결코 지루하지않은 연령불문 추천해주고픈 만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