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은초아
그린다이아 / 더로맨틱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은 병든 황제를 대신하여 정무를 돌보며 대리청정하는 까칠한 태자 와 사랑을 듬뿍받은 티를 풀풀 풍기는 마냥 순수한 천연 초아의 궁중 로맨스 이야기다.

 

존재감 없는 황제로 인해 보이지않는 치열한 전쟁터에 그대로 노출된 채 어린 시절부터 목숨의 위협 속에 살아남아 약한 지지기반에도 힘을 키워가는 태자와 조카의 자리를 넘보며 권력을 탐하는 숙부의 대립관계가 기본적으로 깔려있는 정치가 포함된 글이며,  아직 미혼인 태자에게 결혼을 종용하는 대신들로 인해 숙부의 오른손 격인 어사대부의 딸을 차비로 들이겠노라 선언 후 나선 거리 미행길에 만나는 당돌한 인연이 마주하는 글이다.

 

동네방네 가출 광고 후 책 보따리만 들고 길을 나선 초아의 세상물정 모름이 어찌저리 아기 같은지 웃음이 났던 초반과  가슴이 향하는 방향 그대로 행동하는 초아의 활약으로 여주로인한 답답함은 없었기에 페이지는 재미있게 잘 넘어간다.    정쟁이 있는 글 임에도 무왕야의 비중이나 등장이 적어서 글이 무겁게 흐르지않은 점 또한 좋았다.   다만.  

초아와 태자가 나누는 설레임이나 두근거림이 내게는 부족하게 느껴졌기에 달달한 로맨스는 아쉽다 싶은 글이였다.   초아의 즐거웠던 독서 시간이 공부 시간으로 변질 되어버린 부분에서 좀더 강하고 알콩한 에피소드가 있었으면 좋았겠고, 항상 초아의 거취에 신경쓰이면서 윽박 지르기만 일삼는 태자가의 츤데레가 좀 더 어른스럽고 달달했으면 하는 아쉬움은 남는 글이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