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 이야기 - 유엔 인권 조사관이 네팔 소년한테 들려준 Go Go 지식 박물관 49
정명숙 지음, 박혜진 그림 / 한솔수북 / 201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엔 인권 조사관이 네팔 소년한테 들려준 유엔 이야기

GoGo지식박물관 49
정명숙 지음 / 박혜진 그림

한솔수북

 

이 책은 네팔 소년 우만이 자신의 버팔로 리뚜를 잃어버려 찾으면서 시작됩니다. 그 아저씨 덕분에 리뚜를 찾아낸 우만은 털북숭이 곰 아저시와 친해집니다. 유엔 인권 조산관 벤 하트와 네팔 소년 우만은 UN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고 평화를 배워갑니다.

그러면, 'UN'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유엔은 국제 연맹보다 평화로운 세상을 만드는 데 보탬이 되는 국제 평화 기구랍니다. 유엔은 모든 활도을 심사, 결정하는 총회 / 국제 평화와 안전 유지를 책임지는 안전 경제 사회 이사회 / 국제 사회의 분쟁을 해결하는 국제 사법 재판소 / 어려운 나라의 임시 관리, 통치하는 문제를 다루는 신탁 통치 이사회 / 사무와 행정 업부를 맡아 보는 사무국 / 나라들끼리 힘을 더하기 위해 만든 전문 기구들 / 유엔 총회나 이사회에서 회의 결과의 수행을 쉽게 하기 위해서 새롭게 만든 산하 기구와 독립 기구들이 있답니다.

유엔은 어린이 노동을 보호하기 위해서 유엔 아동 권리 협약, 국제 노동 기구 등을 만들기도 한답니다. 유엔의 도움을 받는 아프리카는 오래 사는 사람이 너무 적어서 평균 나이가 스무 살도 안되며, 에이즈로 인한 피해가 극심하다고 해요.

유엔의 8대 사무총장 반기문과 어린이 교육, 어린이의 삶, 세계 환경을 지키는 내용들도 많이 있답니다.

잘 알고는 있다고 생각되지만, 자세히 알지는 못하는 UN. UN과 UN의 업정 등에 대해서 잘 알 수 있는 책이랍니다.

2013.9.23.(월) 이은우(초등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