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시노 미치오의 알래스카 이야기 지식은 내 친구 5
호시노 미치오 글.사진, 햇살과나무꾼 옮김 / 논장 / 201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호시노 미치오의 알래스카 이야기

지식은 내친구 5

호시노 미치오 글 / 사진

논장

 

"알래스카, 미지의 북쪽 땅!"

<이 책을 소개합니다>

이 책의 내용 : 일본의 세계적인 사진작가 호시노 미치오(ほしのみちお | Hoshino Michio1952~1996). 호시노 미치오는 일본 치바현 출신의 자연 사진작가로 10대 후반 청년시절 처음 알래스카로 떠난 이래 20여 년간 알래스카의 자연을 사진에 담아냈다고 합니다. 그는 직접 알래스카에 방문하여 사진을 직접 찍었습니다. 알래스카에 방문하고 여행하게 된 동기는 곰의 사진과 곰에 대한 일상 생활 이야기, 알래스카 바다의 빙하를 관찰한 내용과 촬영한 모습, 순록의 여정을 담은 사진과 눈이 녹아 핀 꽃들과 겨울의 끝을 맞이하는 동물들, 알래스카 사람들의 이야기, 알래스카의 독특한 여름과 겨울, 오로라 사진 등. 알래스카의 다양한 모습들이 모두 이 책 안에 펼쳐져 있습니다.

나의 생각 : 너는 이 책을 읽고 알래스카에 더 가고 싶어졌습니다. .......... 왜냐고요? 그 이유는 여름 밤에는 백야 때문에 낮 같고, 겨울에는 낮에도 밤처럼 어두운 날시가 독특했기 때문이예요. 또 어두운 밤에 오로라를 보는 것은 아주 아름다울 것 같아 보여요. 그뿐인가요? 우리나라에 비해서 매우 추운 나라이기 때문에 전혀 색다른 문화를 경험해 볼 수도 있죠. 미지의 북쪽 땅, 알래스카에 가본다면 분명히 멋진 경험일 거예요!

 - 알래스카에서 추위에 발을 녹이고 있는 은우의 모습~ 알래스카에 가보고 싶은 마음을 그림으로 표현했어요~

2013.5.1.(수) 이은우(초등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