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호! 비 온다! 비룡소의 그림동화 213
피터 스피어 글.그림 / 비룡소 / 201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뫼도서관에서 만난 피터 스피어의 책들

 

에쿠니 가오리의 책 『잡동사니』를 읽다보니, 등장인물 미우미가 추천한 작가 피터 스피어를 알게 되었다.

마침 도서관에서 이 부분을 읽고 있어서, 도서관에 있는 피터 스피어(PETER SPIER)의 책을 찾아 보았다.

 한뫼도서관에서 찾은 피터 스피어의 그림책들~ 

야호 비 온다 Rain (비룡소)

비룡소의 그림동화 213권이다. 칼데콧 상 수상 작가 피터 스피어의 글 없는 그림책 『야호 비 온다』. 이 책은 비 오는 날 밖으로 나간 두 남매가 보내는 하루의 풍경을 표현한 그림책이다. 마당에서 놀던 아이들의 머리 위로 빗방울이 떨어지기 시작한다. 아이들은 얼른 집으로 뛰어 들어가 우비와 모자, 우산, 장화를 챙겨서 다시 빗속으로 뛰어든다. 아이들에게 비 오는 날은 모든 곳이 놀이터다. 실컷 논 아이들이 집에 돌아가면 따뜻한 목욕물과 뽀송뽀송한 옷가지, 따끈한 차가 준비되어 있다. 비 오는 날의 즐거움을 새롭게 알려 주는 이 그림책은 디테일한 묘사, 짜임새 있는 장면 구성, 유머러스한 순간 포착 등으로 비 오는 날 느낄 수 있는 감각을 모두 일깨운다.


온 세상 사람들 Peolle (비룡소)

'지식 다다익선' 시리즈, 제26권 『온 세상 사람들』. 이 시리즈는 역사, 인물, 문화, 경제 등 세계의 교양을 재미있는 글과 그림으로 전하는 지식 그림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유치원ㆍ초등학교 아이들의 호기심을 채워줄 뿐 아니라, 논리적 사고력을 키워줍니다.

 추운 밤에 여우가 (The)fox went out on a chilly night (열린어린이)

추운 밤에 여우가』는 옛날부터 전해오던 민요를 익살스런 그림으로 표현한 그림책입니다. 그 안에는 추운 밤에 가족들을 위해 사냥을 나서는 아빠 여우가 달님에게 빛을 비춰달라고 부탁하는 이야기가 잔잔하게 펼쳐집니다.
이 책은 가족들을 위해 마을로 사냥을 나선 아빠 여우의 모습을 따라, 숨 막힐 듯 아름다운 시골 풍경이 펼쳐집니다. 섬세하고 사실적이면서도 유머러스한 그림은 독자들의 눈을 즐겁게 합니다.


 노아의 방주 Noah's ark (미래M&B)

미래 그림책 30권이다. 노아는 홍수를 피해 가족과 함께 소와 양, 토끼와 거위, 여우와 사슴, 고라니와 까마귀, 곰과 스라소니, 황새와 개구리, 개와 고양이, 원숭이와 달팽이, 담비와 메추라기, 파리와 두더지, 종달새와 굴뚝새, 닭과 매, 콩새와 솔개, 등 여러 동물들을 쌍쌍으로 데리고 방주에 올라탑니다. 그리고 커다란 배 안에서 폭우가 세상을 덮어버리는 광경을 지켜봅니다. 마침내 물이 빠지자 노아와 가족, 그리고 여러 동물들은 땅으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그림책 <노아의 방주>는 그 과정을 저자인 피터 스피어만의 독특한 그림으로 담아내었습니다. 또한 이 그림책은 칼데콧 상을 수상하였습니다.

2013.3.17. 한뫼도서관에서 두뽀사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