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다리나라로 간 수학 꼴찌, 튼튼성을 구하라! - 에디와 함께하는 수학 올림피아드 도전기 꿈꾸는 책꽂이 5
리위페이 지음, 권민서 옮김, 박현정 감수 / 파란자전거 / 200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다리 나라로 간 수학 꼴찌, 튼튼성을 구하라!

리위페이 지음

파란자전거

 

<꿈꾸는 작다리 서평>

 성격은 좋지만, 수학에는 젬병인 소년 에디. 어느 날, 에디는 길에서 만난 삐에로, 피피와 인형극을 보러 떠나다가 길을 잃고 맙니다. 그러다 찾은 곳은 난쟁이 마을같은 '작다리나라' 입니다. 1+1도 몰라 쩔쩔매는 작다리나라에서 수학 박사가 된 에디! 키다리나라와의 전쟁도, 인질이 되어 푸는 퀴즈도, 전쟁 때 작전을 짤 때도, 공격할 때도 수학으로 승화해가는 에디는 갈수록 수학 실력이 좋아집니다.

최대공약수를 이용한 식과 이야기,

최소공배수를 이용한 식과 이야기,

공통배수를 이용한 식과 이야기,

미지수를 이용한 식과 이야기,

피보나치 수열 등 많은 수학적 지식들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답니다.
하지만 책 디자인이 다소 촌스러운 부분이나, 식이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은 부족합니다. 책의 그림이나 디자인이 조금 촌스럽다고 생각합니다.

또 계산식도 이야기로 풀어 놓았을 뿐이지, 쉽게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2부에는 도 다른 이야기가 있는데, 1부가 90%, 2부가 10% 밖에 되지 않는데 굳이 책의 끄트머리에 가서 내용을 완전히 뒤바꿀 필요가 있나 하는 의문이 듭니다.

이 책은 비록 몇 가지 단점이 있기는 하지만, 딱딱하고 이론만 가득한 형식적인 책에 비해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는 책입니다. 수학에 대해 쉽게 배우고 싶어하는 아이들에게 추천합니다!

2012.11.9.(금) 이은우(초등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