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러브 키스 해링 재단판 컬렉션 시리즈 1
키스 해링 지음, 호란 옮김 / 망고미디어 / 2012년 5월
평점 :
품절


LOVES

키스 해링 지음

망고미디어

사랑에 대한 키스 해링의 생각을 엿볼 수 있어서 좋았고, 40점이 넘는 일러스트레이션이 등장하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맘에 드는 그림은 다음과 같다.

사랑이 씩씩해 보여서 일단, 좋다. 키스 해링의 그림은 간단해 보이면서도, 많은 의미를 담고 있고, 노골적이면서도, 담백한 느낌이다.

널 돌아서게 할

어떤 말이라도 하려 했지만,

그만, 우리 둘은, 끝나버렸네.

왜 끝났을까? 아쉽기는 하지만......

뉴요커와 우리는 사랑하는 방식도, 살아가는 방식도, 이별하는 방식도 많이 다른 듯하다.

아이들과 함께, 미술관이나 박물관을 찾아가 보면, 샵에서 꼭 만나게 되는 것이 바로 이 키스 해링 인물사진 (Keith Haring, 1958 ~1990 , 미국의 미술인) 의 작품들이다. 그러다 한 번 키스 해링이 에이즈로 사망했다는 소리를 듣고 왠지, 소장하면 안될것 같고 꺼림직해서, 살짝 피하기 했던 기억이 난다. 이번에 이벤트와 인연이 되어 키스 해링의 그림이 듬뿍 담긴 책 두권을 받았는데, 함께 온 에코백이 더 마음에 든다고나 할까? 이벤트에서 탈락하신 분들은 더 속상하실 것 같아, 에코백 자랑은 그만 두겠다. 사진도 생략~

뉴욕을 대표하는 팝 아티스트로 불리는 키스 해링에 대해서는 다음을 참고하면 되리라~ http://navercast.naver.com/art/theme/2920

키스 해링의 Babies에 이어 LOVE도 클래지콰이어의 '호란'이 번역했다.

번역자가 같아서 그런지, 【BABIES】와 【LOVE】는 연관성이 있는 것 같다. 결국 사랑해서 아기가 태어나기 때문일까? 남녀가 만나 사랑하고 그 결과물이 아기이기 때문일까? 아무튼 그런 느낌을 받았고, 비슷한 분위기의 그림도 등장한다.

사랑이라는 말 자체가, 특히 남녀간의 사랑에 대해서는 너무 오래 전 일이라... 특별하게 와닿는 것은 적다는 것이 아쉽다. 나의 나이를 탓할 수 밖에......

이 책의 텍스트는 키스 해링이 십 대에 쓴 시 <To You From Me>라고 하는데, <To You From Me>라는 키스 해링의 시 원문을 찾을 수가 없었다.

곧 이어서 출간될 Dogs와 Dance도 기대가 된다.

2012.6.23. 키스 해링을 만난 두뽀사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