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포칼립스
대니얼 H. 윌슨 지음, 안재권 옮김 / 문학수첩 / 2011년 12월
평점 :
품절


로보포칼립스

대니얼 H. 윌슨 지음

문학수첩

 

  로봇공학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는 대니얼 H. 윌슨의 SF 스릴러를 읽으면서,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에 의해 영화로 제작될 만 하다는 생각을 하면서, 영화에서는 어떻게 그려질 지가 자못 궁금하다. 기계의 발달로, 사람들이 기계에 대한 의존도가 도를 넘어선 어떤 시점이 되면, '아코스' 와 같은 돌연변이 롭이 등장하리라는 가설은 충분히 공감가는 소재다. 그리고 신전쟁이라는 위기에 닥쳤을 때, 결국 인류는 힘을 합해, 롭에 대항하여 싸워 이겼으면 좋겠다.

 자신을 창조한 니콜라스 와서먼 박사를 제거한 아코스. 이 아코스가 일으키는 로봇들의 반란을 해커로 활동하는 10대 소년 '러커'는 제일 먼저 이를 감지해 낸다. 또한, 곳곳의 로봇들이 인간을 해치는 일련의 사건들을 통해 로니 웨인블랜튼 경감은 수상히 여기고 '로봇방어법'을 추진하는 국회의원인 마르셀로 펠레스의 자녀인 마틸다와 놀런은 집안에서 일어난, 인형들의 변화에 알아채고, 기기 수리를 전담해 온 일본의 노무라 다케오는 그의 로봇 마키코를 사랑하지만, 로봇들이 누군가의 조종을 받아 오작동을 일으키는 것을 알게 된다. 그리고 석유 채굴 노동자인 드와이트 보이는 알래스카 땅에서 수상한 구멍을 파게 되고, 이 작업에 동참한 인부들이 모두 몰살된다.

 인공지능 로봇인 아코스에 의해, '제로아워'가 발발하고, 뉴욕의 마커스 존슨과 그의 아내 돈은 로봇들이 인간을 몰살하고, 그 도시를 로봇들의 나라로 사용하려고 하는 것을 알고, 뉴욕시를 파괴하여 로봇과 맞서 싸운다.

마틸다와 놀런을 데리고 아버지의 집으로 가던 마르셀로 펠레즈는 강제노동 수용소에 끌려가고 그 곳에서 마틸다는 눈을 잃고 대신 기계눈을 얻게 된다. 그 기계눈을 통하여, 사람들이 볼 수 없는 경이로운 현상을 보게 되고, 결국 마틸다에 의해 아코스를 찾아내, 그를 제거할 수 있게 된다.

오클라호마에서는 오세이지 부족인 로니 웨인 블랜튼이 행크 카튼, 존 텐킬러, 라크 아이언 클라우드가 합세한 크레이호스군을 조직하여 롭과 대응하게 된다.

아프가니스탄에서는 로니 웨인의 아들 폴 블랜튼과 자바가 로봇들과 맞서 싸우고, 일본에서는 노무라 다케오가 행한 '깨어남'으로 자유민이 된 나인오투(902아비터)가 호프라이트와 워든과 함께 자유를 위해 아코스에 대항하며, 코랙과 함께 성공을 거둔다.

런던에서는 러커가 아트라드와 아코스를 찾는 일에 몰두하고, 보스턴에서는 잭 웰러스와 그의 동생 코맥 웰러스가 티베리우스, 체라, 칼, 레오등과 '브라이트 보이' 분대를 조직하기에 이른다.

처음에는 모든 자동차를 통하여 인간들을 살상하기 시작하여, 아코스는 스텀퍼, 플러거, 탱클렛, 티클러 등으로 사람들을 공격해온다.

석유 채굴 노동자인 드와이트 등이 만들어 놓은 라그노라크 지능 전장인 두뇌 격납고에 잠입해 있는 아코스를 찾아내지만, 방사능때문에, 902아비터가 아코스를 제거.

2011.12.28. 어려운 책을 안고 계속 앞을 들춰보느라 지친  두뽀사리~

 

[네이버 북카페를 통해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된 서평입니다.

본 서평은 작성자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