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사랑한 야곱 청소년문학 보물창고 1
캐서린 패터슨 지음, 황윤영 옮김 / 보물창고 / 2008년 8월
평점 :
절판


얼마전 후배의 카톡에 이 책 표지가 있기에 흥미를 가지고 읽게 되었다.

사실 예전에 이 책을 볼 때는 별 다른 감동이 없었다.

그러나 후배가 이 책을 향해 뜨거운 열정을 보이기에 급작스런 흥미와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하지만 그래서일까??!! 나에게는 전혀 흥미로운 이야기가 아니었다.

사실 중간에 그만 읽고 싶을 정도로 화가 나고 주인공에게 애처로운 마음이 드는 이야기였다.

그리고 저자가 이 책의 모티브를 성경의 에서와 야곱의 이야기에서 따온 것과 로마서와 말라기에 나오는 말씀이 포인트가 되었다는 점은 나에게 질문과 의문으로 가득 찬 소설이 되었다.

난 솔직히 주인공을 이해하기 싫을 정도로 이해가 되지 않았다.

싫어도 싫다고 말 못하고 속으로는 온갖 저주를 뿜어내는 주인공...

나중에서야 그런 자신의 모습을 직시하게 되지만...

몇개월이 지나고  친한 교회 선생님이  이 책을  읽고는 매우 감동적이었다고 하였다.

난 사실 주인공의 상처를 직시하기 싫어서 피했었는데

선생님의 이야기를 듣고 나니 새롭게 이 책이 다가왔다.

다음번에 좀더 가벼운 마음으로 읽어봐야겠다.^^

(읽고 기록한 날 : 2013년 4월 초)

 

읽은지 몇년이 흘렀지만 이 책은 계속 내 머리와 가슴에 남는 작품이다.

오래 책을 읽다 보면 이런 작품들이 생견난다.

아마도 힘겹게 읽었지만  마음 한구석을 잡는 무언가가 있었을 것이다.

올해가 가기전에 다시 읽고,  2018년의 감상을써야겠다. (2018.4.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