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을 담은 도시락
김수아 지음 / 꿈꾸는사람들 / 2012년 8월
평점 :
절판


 

자연을 담은 도시락..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웰빙 음식에 관한 인식이 많이 바뀌고 있는 요즘..

주말 가족들의 나들이가 잦아지는 계절이 되면 이쁘게 도시락을 싸가지고 야외로 나가고 싶어진다.

맛집을 찾아 외식을 하는 것도 나쁘진 않지만 천편일률적인 음식이 아닌 정성과 영양을 가득 담은 도시락을 좋아하는 사람들과 나눠먹는 그 잔잔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것 또한 살아가는 작은 재미중의 하나가 아닐까 싶다.

 

그런데 도시락을 싼다는 것은 의외로 신경이 많이 쓰이는 작업이다.

맛도 맛이지만 영양 밸런스도 생각해야하고 이왕이면 다홍치마라고 이쁘게 싸서 먹는 즐거운 외에 눈으로 보는 즐거움도 함께 느끼고 싶은것은 나만의 욕심은 아닌것 같다.

 

출판사 꿈꾸는 사람들에서 출간된 자연을 담은 도시락은 그런 면에서 도시락 싸는 부담을 줄여주는 든든한 빽과 같은 책이다.

 

 

우선 모양만 이쁜 요리책이 아니라 영양학적인 면을 충분히 고려하고 거기에 대한 설명도 충분히 하고 있다.

이 책은 PART1~PART5까지 나누어져 있다.

 

 PART1 : 생기있는 피부를 위한 뷰티 도시락

 PART2 : 건강과 몸매 두 마리 토끼를 한번에 잡는 균형 잡힌 도시락

 PART3 : 부피를 줄이고 영양은 높인 간단한 도시락

 PART4 : 몸에 좋은 음식이 입에는 쓰다? NO! 반전 도시락

 PART5 : 냄새가 적어 뒤처리가 깔끔한 매너 도시락

 

으로 각  PART별로 야채와 채소, 고기와 생선등의 요리들을 소개하고 있다.

 

 

 

 

흔히 재료비가 외식비보다 더 비싸게 들어가는 멋들어진 서양 요리들을 소개하고 있는 요리책도 있지만 이 책은 우리의 입맛에 맞는 한국적인 음식들도 소개하고 있어서 거부감이 적다. 또한 적은 비용으로도 충분히 그럴듯한 도시락을 만들수 있는 재료들이여서 부담감도 없고, 밑반찬으로도 손님 초대상으로도 응용 할 수 있는 요리들이 소개 되어 있어 여러모로 도움이 많이 된다.

 

 

 

각 요리는 재료와 조리법을 소개하고 있고 흔히 요리하면서 저지를 수 있는 실수를 tip으로 다시 한번 포인트를 잡아주기 때문에 실패할 확률도 적을뿐만 아니라

요리 실력도 높일 수 있게 해준다.

 

 

각각의 재료들이 어떻게 우리몸에 좋은지 설명이 자세하게 실려있어 자연스럽게

공부도 된다.

 

 

 

건강식에 대한 소개와 요리도 실려있다.

따라 만들다보면 건강도 좋아질듯 하다.

 

 

 

많은 요리책을 대하지만 조리법이 너무 어렵거나 시중에서 구하기 쉽지 않은 재료들이거나 비용이 많이 드는 음식들은 안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이 책은 그런 면에서 좀 더 서민적이면서도 건강과 영양과 경제적인 면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책이다.

 

2천만의 고민이라는 직장인들의 점심시간..

오늘은 뭘 먹지 점심 시간 전부터 고민이 되고 비싼 돈을 지불하고 먹고 나서도 잘 먹었다는 생각이 들지 않을때가 많다.

당장 월요일부터 손쉽게 준비할 수 있는 도시락을 싸서 다녀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든다. 요리초보에게 도움이 되는 책인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