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 이제 행복해도 됩니다 - 비움, 인내, 긍정, 도전, 상생의 마음으로 살아 온 19인의 행복의 발견
오미정 지음 / 시드페이퍼 / 2012년 8월
평점 :
품절


사람들 마다 각자의 행복 기준이 있을것이다.

다른 사람들의 시각에서 보면 충분히 행복하고도 남을 사람이지만 정작 본인은

자신이 행복하다고 여기지 않는 사람들도 있고,누가 봐도 안쓰러울 정도로

옹색한 삶을 이어가는 듯한 사람도 정작 본인은 행복하다고 말하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된다. 과연 사람들의 행복은 무엇일까?

 

누군가 나에게 "당신은 행복합니까"라고 묻는다면 나는 고개를 저을것이다.

이건 이러해서 저건 저러해서 나는 행복하지 않다고 말할것이다.

이런 나 자신이 가끔 맘에 안들때가 있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나는 욕심이 너무

많은거 같다.

 

이 책은 19명의 연예계의 인물들과의 인터뷰를 토대로 그들의 입을 통해 각자의
행복지수에 대한 이야기를 간추려 놓았다.

이름만 들어도 누군지 대번에 아는 한국 연예계를 이끌어가는 대표 주자들이다.

나름 유명세도 있고 각분야에서 인정받고 있는 연예인들이라 부족한게 있을까

싶지만은 이만큼의 위치에 오르기 까지 그들의 걸어온 길들이 결코 순탄치만은

않았구나 라는 사실을 새삼스럽게 느끼게 되었다.

 

그중 가수 유리상자의 이 세준씨의 인터뷰가 눈에 들어온다.

 

"세상일이 그렇더라고요. 의지만으로는 안되는 일이 꽤 많아요.

그런데도 다 그럴려니 해요. 이별의 아픔이 훗날 가사를 쓸 때 도움이 되는

것처럼 아픈 일도 지나고 나면 다 추억이고 삶에 자양분이 되요. 훗날 바라보는

즐거운 기억, 힘든 기억, 그냥 수식어만 차이가 있는 것이지 결국 모두 소중한

기억들인 거죠"

 

살다보면 죽을것 같이 힘든 순간이 누구에게나 찾아온다.

많은 사람들은 이 경우 '왜 나에게만 이런 어려움이 닥치나'하면서 비관을 하기

마련이다. 게중에는 그 어려움을 견디지 못하고 목숨을 끊는다던가 하는 극단적인

방법을 택하는 사람들도 있다. 하지만 묵묵히 견디고 이겨내면 반드시 좋은 날이

오기 마련이다.

'인생은 전속력으로 부딪치는 사람에게 아름다운 보상을 해준다' 내가 좋아하고 평소의 신조로 생각하고 있는 말이다.

낙천적인 마음으로 이것 또한 나의 삶에 좋은 자양분이 될거라고 생각하는 가수 이 세준씨의 사고방식이 무척이나 부럽다.

 

배우 하지원... 스크린에서 보는 그녀의 모습은 항상 새롭고 당차고 아름답다.

그녀가 대한민국 미녀들의 총집합인 한국 연예계에서 빛을 발할 수 있는 것은 그녀의 삶에 대한 자세가 그 누구보다 진지하고 노력하는 것이지 않나 싶다.

 

"게으르고 의욕 없는 사람은 싫어요. 순간순간 최선을 다하고 최대한 즐겨야죠.

지금도 시간이 흘러가고 있잖아요. 시간을 버리는 것이 싫아요.

하고 싶은 일을 다 해보고 살 거예요. 내가 꼭 해보고 싶은 거라고 해서 거창한 건 없어요"

그녀의 노력은 고스란히 스크린에서 나타나고 땀흘리며 애쓰는 그녀의 모습에 많은 이들이 열광하고 인기를 얻게 되는거 같다.

그녀의 눈부신 미모 또한 아름답지만 매 순간 최선을 다해서 노력하는 그녀의 자세가 더욱 아름답다.

 

요즘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바비킴..

평소 그의 노래를 무척 좋아하기도 했지만 나는 가수다..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더욱 많이 알려진 명실상부한 최고의 가수다.

내가 그에 대한 얘기를 책으로 읽기 전까지 한국어가 조금 어눌한 미국에서 살다온 교포청년,곱게 자란티가 나는 브르조아 가수였는데,그가 이민 초기 미국학교에서 학생들과 선생님한테까지 받았다는 인종차별 이야기를 접했을때 그에 대한 연민을 감출 수가 없었다.

어린 아이가 감당하기에는 참 버거웠을텐데 그는 그 어려운 시기를 부모님에게도 말못한채 묵묵히 견뎌왔다.

 

이렇듯 이 책에 소개되어진 스타들의 삶 또한 우리네 일반인들과 크게 다를바 없이 남모를 고충과 위기와 어려움을 겪었고 그리고 그 힘든 시기를 긍정적인 마인드로 잘 견뎌왔기에 지금의 자리에 오르지 않았나 싶다.

그리고 이들은 입을 모아 이렇게 말한다.

지금의 나는 무척 행복하다고..

 

행복은 절대적이지 않다. 상대적인 것이다.

남들보다 돈이 많다고 행복한것도 아니고, 남들보다 인기가 있다고 행복한것도 아니다.

명예, 연애, 직업... 이러한 것들이 행복의 직접적인 요소는 아닌것이다.

거창 한것도 아니다.

행복하다는 마음가짐..작고 소박하지만 그런 것에서 행복을 끄집어 내는 밝고 긍정적인 사고방식.. 그것이 행복을 결정짓는 최고의 요소가 아닌가 생각한다.

 

이 책은 우리에게 친숙한 TV속의 가수,배우,작곡가,영화감독들에게서 친숙하면서도 낯선 이야기들을 들음으로써 행복해지는 방법을 조곤조곤 들려준다.

 

사는게 팍팍하고 힘겹게 느껴지는 분들은 커피 한잔 옆에두고 이야기를 듣듯 읽어보길 권하고 싶다. 책을 덮을 때쯤이면 당신은 분명이 행복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