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더 반짝일 거야 - 작은 행복을 찾아나서는 당신을 위한 짧은 메시지
남궁원 지음 / 모모북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에 영원한 것이 있을까?

단호하게 말하지만 나는 그런건 없다고 생각한다.

이만큼 나이를 먹고 살아왔지만 지금껏 그런걸 한번도 본 적이 없다.

사람도, 자연도, 견고하기 이를데 없다는 사고방식도

세월이 지나면 변하기 마련이었다.

하물며 간사하기 이를데 없는 사랑이라는 건 더더욱 쉽게 그 향기를 잃고

모양이 변하고 색깔이 변하고 온도가 변하는거 아닐까..

천년만년 영원할것 같았던 사랑도 길지도 않은 2~3년의 유효기간이 지나면 허무하게

무너지고 만다는 것쯤은 알만큼 세상을 살아왔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런 사랑 앞에서도, 그런 인간관계 앞에서도 내가 나임을 잊지 않고

나의 자존감이 허물어지지 않게 버티고 당당히 살아가는 방법을 우리는 터득해야한다.

한번쯤, 아니 살아오면서 수 없이 느껴왔던 허무한 감정을 추스리고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위한 마음 교과서를 찾게 되었다.





남궁원 작가의 작고 소중한 책 [내일은 더 반짝일 거야]라는 책을 읽으며

나는 도대체 이 작가는 어떤 삶을 살아왔는지 궁금해졌다.

어쩌면 이렇게 구구절절 마음에 박히는 소리를 하는지.. 얼마나 많은 경험치에서 나온

아픔을 이렇게 한자한자 새기듯 글을 쓰는지 알고 싶었다.

하지만 작가 소개글은 너무나 단순하여 그의 직업도 그의 나이도 알 수가 없었다.

나의 글이 당신에게 도움이 되었다는 그 한마디에 글을

놓치 못한 채

잡념이 많을때면 운전대를 잡고 좋은 문장을 찾아 떠난다

그가 책을 쓰는 이유가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서라면

'네.. 나에게 너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이 책을 읽는 나와 비슷한 사람들은 모두 같은 생각을 할것이라고 믿는다.

적어도 나 한사람은 사랑에 대한 짧은 단상을 적은 글들을 읽으며

내가 살아왔던 과거와 앞으로 내가 살아가야 하는 미래를 대하는 마음의

정의를 내리는데 큰 힘이 되었다.






살다보면 어느 날 나의 연인보다

더 괜찮은 이상형이 나타나기도 하고

선뜻 다가온 친절함에 흔들릴 때도 있다.

순간의 불꽃처럼 피어오르는 마음이

이상하다 말할 순 없을 것이다.

우리의 입으로 이별을 말하기 전까지는

내 사람을 속인 채 다른 사랑을 키우지 말자.

믿었던 사랑이 처음같지 않을때, 과연 이것이 맞는 것인지 헷갈릴때,

힘들고 외로운 마음으로 한숨과 눈물을 흘리고 있을때,

이 책은 마법같은 언어들로 지친 마음을 어루만지고 다독이는 힘을 가지고 있다.

상실을 겪고 결핍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면 꼭 한번 속는 샘치고

처음부터 천천히 정독을 하길 권한다.

좋은 구절이 있으면 가끔 펜을 꺼내 한자한자 필사를 해도 좋겠다.




오늘의 한숨이 내일의 웃음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작가의 마음이

고스란히 전해진다.

이 복잡하고 날선 세상을 나 답게 온전히 살아갈 수 있는 건 쉽지 않은 일이다.

하지만 쉽지 않은 일이라도 포기하지 말고, 36.5도 온도를 유지하며

온전한 멘탈을 부여잡고 살아가보려 한다.

책 읽기를 싫어하는 사람들도 마음 내킬때마다 한페이지씩 읽어간다면

책과 친해질 수 있는 부드러운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