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이제 사랑하기로 했다.
성지인 지음, 미니 일러스트 / 뜰book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얼굴 이쁘고 똘망똘망하고 똑 부러지게 말 잘하는 사람을 보면 괜히 기분이 좋다.

질투는 커녕 그냥 어나더 레벨 같아서 마냥 부러울뿐이다.

시간 뽀개기 할때 유튜브를 즐겨 보곤 하는데 유튜브를 보다가 앗.. !하고

감탄사를 내뱉고만 일이 있었다.

얼굴도 이쁜데 연애에 대한 조언을 어찌나 조곤조곤 맛깔스럽게 하는지...

궁금해서 이름을 기억해두었던 유튜버가 있는데, 바로 결혼 정보회사 '모두의 지인'의 대표이고 이 책의 저자인 성지인님이다.

누적조회 1억 달성! 이라고 하는 믿기 어려운 놀라운 조회수도 성지인님의

방송을 한번 보고 나면 고개가 절로 끄덕거려질 것이다.

커플매니저로 일하며 1만명 이상의 결혼 상담 경력에서 얻은 노하우를

본인특유의 소곤거리는 세상 얌전한 말투에, 전혀 그렇지 않은 뼈때리는 직언으로 듣는 이의 가슴에 사이다를 들이 붓는듯한 청량감을 준다.

눈이 번쩍 뜨이는 확실한 그녀의 어드바이스는 유쾌 ,상쾌, 통쾌하다.

연애때문에 힘들어하고, 고민하는 이들에게 그녀만의 금쪽 처방을 담아 책으로 펴냈다.

'나는 이제 사랑하기로 했다'

이 책 한권이면 연애에 곰손인 사람들도 신형무기 장착하고 전쟁에 나가는 사람마냥 정말 사랑을 시작해도 밀리지 않을 강철 멘탈을 가지게 될것이다.





이 책에는 연애 고민을 하는 남성들과 여성들에게 골고루 답을 해주고 있다.

각각 [For 남자], [For 여자]편이 있으니 첨부터 읽어도 좋고, 여성들은 여성편을 먼저 읽고

추후에 남성편을 읽어도 좋을듯하다.


제목만 쭈욱 읽어봐도 이 책의 분위기를 알 수 있을것이다.

여자친구 연락 족쇄 벗어나는 방법

여자친구 화 풀어주는 법

어리고 예쁜 여자 만나는 방법

30대, 넌 이미 아저씨다


남자가 심쿵하는 여자 행동

세상에는 네 종류의 여자가 있다.

나는 왜 쓰레기만 만나는 걸까?

그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


제목부터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다. 30대, 넌 이미 아저씨다..라는 편과 세상에는 네 종류의 여자가 있다..라는 편은 읽자마자 빵터져서 정말 몰입감 100%로 읽었다.

남자

는 30대에 접어들면 보통 2가지 부류로 나뉜다. 미리미리 관리해서 좋은 컨디션을 꾸준히 유지하는 오빠.

그냥 되는대로 살아가다 사회생활로 늘어난 술배와 편한 옷만 입고 홀아비 냄새 풍기는 아재

일침을 가하는 듯한 글이 아주 절묘하다.

가슴을 후벼파는 듯한 뼈골때리는 조언들을 겸허히 받아들이면 아재에서 오빠로 거듭날 수 있다.


똥차 가고 벤츠 온다? 아니, 본인 차고지부터 정리해야지. 벤츠를 받고 싶으면 주차공간 깨끗하게, 넓게!

이 말은 연애에 마냥 환상을 가지고 있는 여자분들도 각성하라는 뜻이다.

중간중간 빵빵 터지며 읽다보면 연애에 대해 무지몽매했던 이들도 어느 정도 개안하게

되지 않을까 싶다. 어렵고 고상하게 빙빙돌리지 않았다.

늘상 사용하는 일상 용어로 연애 좀 아는 누나(언니)가 들려주는 찐꿀팁만 모아모아 만든 책이다.


나는 왜 연애가 어려울까 고민하는 청춘들에게 권해주고 싶은 책이다. 우선 모쏠인 우리 아들래미에게 먼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