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오세요, 레진아트 공작소 - 당신의 일상을 빛내주는 레진아트 클래스 탐탐 4
마니랜드(박지인) 지음 / 21세기북스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맑고 투명하고 보석같이 빛나는 레진아트를 처음 접하게 된것은 유튜브를 통해서였다.

손가락을 꼼지락 거리며 만드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라 손뜨개, 천연비누, 천연화장품, 석고방향제,

보석 십자수등등 이것 저것 꽤나 건들여봤다고 자부한다.


그런 나의 눈에 띈것이 레진아트였고 솜씨 좋은 레진아트 공예가인 유튜버들을 작품들을 

감상하면서 언젠가 저것을 배우고야 말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코로나의 영향인지 레진아트를 강의하는 공방이나 강의를 찾기 어려웠고

거리두기가 강화되고 있는 이 시점에서 솔직히 강의를 하고 있다고 해도 

뜻 대면 강의를 받을 자신도 없었다.


아쉬운대로 유튜브 강의로 아쉬움을 달래며 닥치는대로 보다보니 선무당이 사람잡는다고

어줍찮게 알고 있는게 아닌가 하는 불안감이 들었다.

레진아트에 대해 A~Z까지 차근하게 알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던 차에 

[놀러오세요, 레진아트 공작소]라는 책을 만나게 되었다.




레진은 에폭시, 합성수지라고도 불리며, 열경화성 플라스틱의 종류로 접착제, 건축시공,코팅등

다양한 방면에서 사용되는 재료이고, 치과에서 자주 들어본 의료용 레진 또한 다양한 레진 종류

중 하나이다.

레진 아트는 공예용 레진으로 작업하는 공예 활동을 일컫는다.

공예용 레진은 크게 UV자외선을 쐬면 굳는 UV레진과, 주제와 경화제를 일정 비율로

섞는 2액형 레진으로 나눈다.



모든 취미생활이 그렇지만 시작하는 단계에서는 이것저것 필요한 도구들이 있다. 

레진아트도 마찬가지로 다양한 작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또 다양한 보조 도구들이 필요하다.

레진 아트에 필요한 도구들을 자세하게 실어두었기 때문에 하나씩 준비하면 될듯하고, 대체가능한 도구들은

집에 있는 것들로 대체를 해도 되지 않을까 싶다.






레진으로 만들 수 있는 것들은 정말 무궁무진하다.

귀걸이, 목걸이, 반지, 팔찌, 머리핀 같은 악세서리에서부터, 핸드폰 케이스, 손거울, 키링, 책갈피등등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거의 모든 제품에 레진을 이용하여 만들 수 있어서, 창의성이 있는 

사람이라면 나만의 개성있는 제품을 얼마든지 만들 수 있다는 매력이 있다. 


완성된 사진들만 보고 있어도 손이 근질거릴 정도로 이쁘고 사랑스러운 작품들로

가득하다. 




이 책에는 32개의 레진 작품들이 소개되어 있고, 각각 만드는 방법이 자세하게 소개를 해두었기때문에

책의 내용대로 하나씩 완성해가는 재미를 느껴보면 좋을듯하다.

또한 이 책의 저자는 마니랜드라고 하는 유튜브도 운영중이므로 책으로는 부족한 부분은

유튜브를 보면서 보충할 수도 있으니 초보자들에게는 꽤나 유용하다.



초보자들이 가장 어려워하고 많은 질문을 하는 것들은 따로 정리를 하여 두었으므로 레진 아트 입문자들에게는

큰 도움이 된다. 

레진 아트에 돌입하기 전에 미리 주의사항등을 꼼꼼하게 읽고 시작한다면 그 만큼 실패률도 적을것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사실 레진아트에 접근하는 방법에 대해서 다시 생각하게 되었다.

레진 아트를 다루는데 있어서 초보자들이 간과할 수 있은 유의 사항이 의외로 많았던 것이다.

화학물질을 다루고 있기에 잘못 다루었을 때에 건강을 위협받게 된다는 점을 알게 되었다.


경화중에는 가스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환기가 되는 곳에서 방독 마스크와 장갑을 착용하고 

보호 안경을 착용해야 하는 것은 사실 그 많은 유튜브를 보면서도 전혀 몰랐던 

사실이었다.

또한 사용하고 남은 레진은 물에 씻으면 해양을 오염시킬 수 있으므로 경화를 한 후에

일반쓰레기로 버려야한다는 점, 레진이 피부에 묻었다면 꼭 레진 클리너로 닦아줘야

한다는 점등.. 초보자들이 잘 모르고 있는 레진 다루는 법까지 꼼꼼하게 적고 있어서

아무생각없이 재료 사서 해봐야지 생각하고 있다가 덜컥 겁이 났다. 


무엇이든 처음 시작할때는 주의사항부터 먼저 숙지를 해야 하는 점을 다시 한번 깨달았다.


나의 첫 레진아트 책이라 꽤 애착이 가는 책이다. 

다만 레진 아트는 투명도가 생명인데 작품들의 퀄러티에 비해 해상도가 떨어지는 

사진들이 실려있어서 아쉬웠다. 




본 포스팅은 문화충전과 제휴업체와의 협약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