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 궁금증 300문 300답 - 반드시 성공하는 주식 투자 입문서, 최신 개정증보판 300문 300답
곽해선 지음 / 혜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을 하려면 무엇부터 해야할까?

요즘만큼 주식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많았던 적이 없는 것 같다. (물론 코로나때부터 이어진 관심이지만 말이다.)

이럴 때 뉴스나 책, 유튜브 등 다양한 정보를 접하는데 개정에 개정을 거듭하며 오랫동안 사랑받는 책이 있다.

<주식투자 궁금증 300문 300답>이 바로 그런 책이다.

주식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부터 이미 투자 경험이 많은 사람들까지 폭 넓게 읽어볼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곁에 두고 읽기 유용하기 때문이다.

주식시장의 움직임, 거래 계좌를 만들고 매매하는 방법, 세금, 시장흐름, 그리고 어느 종목에 투자해야할지에 대한 기준, 공모주와 실권주, 배당주와 우선주, 주식 선물, 옵션 투자 등 제목은 <주식투자 궁금증 300문 300답>이지만 정말 다양한 지식과 궁금증을 커버해준다.

특히 종목에 대한 분석을 알려주는 부분을 유심히 읽게 되었다.

PER가 높은 종목은 고평가된 종목이라 밸류에이션이 높은데 PER 값도 업종이나 특색에 따라 차이가 크다는 것도 다시 짚어볼 수 있었다.

예를 들어, 성장 속도는 느려도 안정적이라면 PER가 낮고, 성장은 빠르지만 수익성에 부침이 크다면 PER은 높다.

그리고 같은 업종에서 다른 비교사항이 유사하다면 PER이 높을수록 주가가 비싸고, PER가 낮을수록 저평가된 비교적 싼 주식이 된다.

이밖에도 최근에 관심을 많이 갖게된 배당주와 우선주에 대해서도 차근차근 알려준다.

배당주를 가지고 현금흐름을 만들고 부의 재투자를 만들어서 포트폴리오를 계속 구성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많은 정보와 유용한 내용들이 있지만 저자가 <주식투자 궁금증 300문 300답>에서 말하는 것처럼 주식에 왕도는 없다.

여러 시행착오를 거치고 분석하며 자기만의 안목을 키우는 것.

그 길에 <주식투자 궁금증 300문 300답>로 더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