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아빠의 돈 공부 - 200억 부자아빠가 아들에게만 알려주는 재테크의 비밀 33 부자의 나침반 4
이용기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테크 관련 책을 읽다 보면 다양한 스타일과 형식의 책들이 많이 나오고 있다.

수많은 책 속에서 성공하고 살아남은 책은 뭐가 다를까?

<부자아빠의 돈 공부>는 아버지라는 화자, 저자가 들려주는 돈과 인생의 이야기다.

"아들아, 인생은 생각보다 길다.

그러니 하루빨리 돈 공부를 해서 다가올 기회를 잡아라."

<부자아빠의 돈 공부> 책의 서두처럼 저자의 성공과 실패를 통해 배우고 체험한 경험들을 현실에서 적용할 수 있게 만든 실전서 책이다.

꼭 해야할 것과 반드시 피해야할 것 등 돈을 버는 방법을 돈을 대하는 태도와 마인드를 통해 들려준다.

돈의 많고 적음을 떠나, 종잣돈을 모으고 내가 계획하고 실천하는 삶, 돈에 대한 습관을 통해 돈을 공부하라고 말한다.

또한 다른 사람에게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인간관계와 네트워킹을 소중히 하는 것, 다른 사람의 시간을 소중히 생각하고 남을 존중하며 배움을 쫓아가는 것, 그리고 금융과 부동산에서 대한 투자지식을 갖추고 트렌드를 파악하는 것 등 부자와 경제의 마인드를 배우는 것을 소중히하라고 일러준다.

돈이 많다고 행복한 것은 아니지만, 어느정도의 필요충분 행복을 위해서 필요한 것은 돈이고 돈이 많으면 행복해질 기회가 많아진다.

<부자아빠의 돈 공부>에서는 실제 재테크에 써먹을 수 잇는 주식이나 투자, 재개발과 재건축 부동산, 레버리지와 창업 등 돈 버는 구조와 시스템에 대한 시각을 넓혀준다.

아버지의 시각에서 좋았던 것, 후회했던 것, 잘했던 것, 부족했던 것을 인생을 돌아보며 <부자아빠의 돈 공부> 책을 통해 이야기한다.

부자를 계속 부자로 만들어주는 것. 재산의 물림이 아니라 돈을 대하는 마인드와 태도에서 시작된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