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365일 자동 절약 시스템 - 무리하지 않으면서 푼돈을 목돈으로 만드는 비밀
오미옥 지음 / 황금부엉이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몇년 전 한참 "YOLO"가 밈처럼 유행했다. 욜로, 'You Only Live Once'. 말 그대로 한번 뿐인 인생!

참 좋은 말인데, 트렌드와 연결해보면 저축보다 소비를 하자는 결로 굳혀졌다.

하지만 욜로도 잠시. 이제는 100세 인생을 준비하기 위해 미래에 대한 준비는 말할 것도 없고 경제관념도 똑똑해지고 경제교육도 체계적으로 변했다. 그러다보니 이곳 저곳 '무지출 챌린지', '경제적 자유'와 같은 말이 떠오른다.

지금 이 수입이 영원하지 않음을 깨닫는 요즘, 어떻게 벌고 어떻게 저축할 것인가?

그러던 중 만난 책, <365일 자동 절약 시스템>.

저자는 가계부 한 쪽에 이런 글을 썼다. ""내 나이 마흔에 1억을 모아서 내 집을 마련한다."

그리고 이런 다짐들이 차곡차곡 모여서 그 꿈을 이뤘고 지속 가능한 절약 시스템을 만들었다고 한다.

항상 느끼는 것이지만 저축이 모든 재테크의 시작이라고 생각한다. 소비습관을 잘 잡아야 저축과 재테크도 빛이 난다.

자신과 가정의 돈의 흐름, 재무재표를 파악하고 황금비율로 수입 - 저축 - 지출을 시스템화하는 힘.

<365일 자동 절약 시스템>을 통해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투자를 하지 않아도, 자신의 소비패턴과 소비성향을 파악하면서 돈을 모을 수 있다는 것을 배울 수 있다.

처음 시드머니 모으기는 것은 힘들겠지만 나중에는 돈이 돈을 부르고 복리의 마법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점차 수월해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만큼 소비습관과 재테크 지식도 늘어나고 말이다.

<365일 자동 절약 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돈을 모아보자. 분명 1년 후, 3년 후, 10년 후, 20년 후가 달라질 것이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