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페어리 테일 1 페어리 테일 1
스티븐 킹 지음, 이은선 옮김 / 황금가지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주 어린 나이에 꿈을 꿔 보지 않은 사람이 있을까?

지금과는 다른 세상, 지금과 다른 일상이 펼쳐지게 해달라는 상상 말이다. <페어리 테일>의 주인공 '찰리 리드'의 꿈도 바로 그렇게 시작되었다고 믿는다.

불의의 사고로 어머니를 잃게 된 찰리. 그리고 그 아픔으로 알콜중독에 빠지며 일상생활이 어려워지는 아버지까지.

어린 나이에 아이가 감당할 수 없는 일들이 몰려오게 되면 깊은 무력감의 아픔을 겪게 될 것이다. 그래도 '찰리'는 강했다. 그의 아버지도 그렇고.

인생이 어떻게 펼쳐지게 될 지, 잠깐의 우연이 얼마나 많은 변화를 일으키게 되는지 <페어리 테일>에서 펼쳐진다.

이번 책 <페어리 테일>은 말해 무엇하나, 너무나 유명한 '스티븐 킹'의 신작이다.

워낙 장르를 넘나들며 엄청난 필력을 자랑하는 그이기에, 이번 <페어리 테일>에서 '스티븐 킹'만이 쓸 수 있는 동화와 상상력으로 우리를 인도한다.

역시나 이번 <페어리 테일>도 잠깐 책을 펼쳤을 뿐인데 어느덧 책의 후반부로 달려가서 아껴읽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았다.

우연이 만든 필연.

주인공 '찰리 리드'는 우연히 근처에 살고 있는 노인 '하워드 보디치'의 집을 지나간다. 바깥 생활을 잘 하지도 않고 혼자 은둔하는 그에게 뜻밖의 사고가 발생한다. 사다리에서 떨어진 그를 발견한 찰리. 급하게 911에 전화하여 도움을 주며 '보디치' 할아버지와 그의 충실한 개 '레이더'와의 인연이 시작된다.

어떻게 이런 이야기를? 이런 글을 쓰지? 라는 생각으로 스티븐 킹의 팬들이 많을 것이다.

나 역시 여름 밤마다 스티븐 킹의 책을 읽으며 시간가는줄 모르는 계절을 보냈는데 이번 가을과 겨울도 <페어리 테일> 스티븐 킹과 함께라니!

그전에 읽었던 동화들을 똑똑! 깨우며 스티븐 킹만이 쓸 수 있는 이야기로 우리를 이끈다.

왜냐? 바로 '보디치'씨의 집 마당에 있는 우물이 동화 속 세계를 연결하는 통로였기 때문이다!

우리의 '찰리'는 멋진 친구이자 파트너인 강아지 '레이더'를 구하기 위해 용기 있게 우물에 뛰어든다. 바로 이 동화 속 세계에서는 우리가 알고 있던 이야기, <잭과 콩나무>, <오즈의 마법사>, <아기돼지 3형제> 등 이야기에 변주를 주며 과연 찰리가 이 난관을 헤쳐나갈 수 있을지 기대하고 응원하게 만든다.

스티븐 킹의 동화, <페어리 테일>. 다른 사람도 아닌 스티븐 킹에게 동화라고?

<페어리 테일>을 소개할 수 밖에 없는 이유가 될 것이다. 현실과 동화를 넘나드는 <페어리 테일>.

스포일러 없는 마지막 문장을 날려본다.

"내가 있었던 곳이 가상의 세계였다.여기가 현실이었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