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꿈은 우연이 아니다 - 뇌가 설계하고 기억이 써내려가는 꿈의 과학
안토니오 자드라.로버트 스틱골드 지음, 장혜인 옮김 / 추수밭(청림출판)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화나 드라마를 보면 꿈과 관련된 내용이 참 많다.

꿈은 도대체 왜 꾸는걸까? 그리고 꿈은 우리가 생각하고 상상하는 것과 어떤 연관이 있을까?

확실한 것은 어떻게 이런 꿈을 꾸지, 라는 생각이 들면서도 우리가 생각할 수 있는 범위에서 꿈이 펼쳐진다는 것이다. (꽤나 창의적인 꿈도 있지만!)

이번 책 <당신의 꿈은 우연이 아니다>에서는 우리가 꿈에 관련되서 궁금해할 만한 것들,

예를 들어 꿈이란 무엇인지? 꿈은 왜 꾸는지? 개도 꿈을 꾸는지? 무엇을 꿈으로 볼 수 있는지? 꿈은 어떤 방식으로 작동하는 것인지? 등 꿈의 의미와 다양한 의견들도 폭 넓게 들려준다.

또한 꿈은 우리를 창의적으로 만든다. 유명한 과학자나 물리학자, 예술가가 꿈을 토대로 창의성을 펼친 이야기는 셀 수 없이 많을 것이다.

<당신의 꿈은 우연이 아니다> 또한 바로 이 부분을 짚어준다. 그리고 꿈이 단순히 창의적이라는 부분을 넘어서, 꿈을 꿀때 우리가 느끼는 경의롭고 즐거운 감각 그 자체의 본질에 집중한다.

우리가 꿈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시각을 볼 수 있다니! 잘만 컨트롤한다면 너무 좋은 것이 아닌가?

그렇다면 <당신의 꿈은 우연이 아니다>를 읽으며 우리가 꿈을 조정하고 마음껏 이야기를 펼쳐나갈 수 있는지에 대한 궁금증이 생길 것이다.

무엇이 자각몽이 무엇이 자각몽이 아닌지, 자각몽의 정의와 자각몽을 일으키는 방법 등 흥미로운 것들도 이 책 안에서 펼쳐진다.

사람들의 꿈을 뇌과학이라는 것으로 설명해주는 <당신의 꿈은 우연이 아니다>.

제목에서 느껴지는 것처럼 어떤 꿈은 우리가 말하고 행동하는 현실이 된다. 이런 잠재력이 있는 꿈을 우리는 그동안 얼마나 중요하게, 또는 대수롭지않게 생각했을까?

꿈이라는 일상의 경험을 뇌과학이라는 새로움으로 보여주는 멋진 책이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