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리 윌리엄스 좋은 주식은 때가 있다 - 세계 투자 월드컵에서 11,000% 수익 신기록 세운 전략
래리 윌리엄스 지음, 강환국.김태훈 옮김 / 페이지2(page2)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미 전설적인 트레이너로 유명한 래리 윌리엄스.

나는 최근 래리 윌리엄스의 책들은 모두 읽어보며 어떻게 이런 기록적인 수익률을 낼 수 있는지 배워보고 있는데, 이번 신간도 눈여겨 볼 내용이 많았다. <래리 윌리엄스 좋은 주식은 때가 있다>로 만나봤다.

인생은 타이밍. 모든 것은 타이밍이라고 하지만 주식만큼 딱 맞아떨어지는 말도 없을 것이다.

<래리 윌리엄스 좋은 주식은 때가 있다> 책 제목처럼 적당한 시기에 주식을 매입하고 매도하는 힘, 그것이 바로 핵심일 것이다.

래리 윌리엄스는 투자자에게 중요한 것이란 주가가 얼마나 상승하고 하락했는지가 아니라, 그 해에 얼마나 많은 돈을 벌었는지가 중요하다고 한다.

상승장에서도, 하락장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는 그의 비결이 바로 그런 것일테니 말이다.

상승할 것 같은 좋은 주식을 좋은 때에 사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기 위해서는 장기적인 시야에서 꾸준하게 차트를 분석하고 공부하며 시장을 보는 눈을 키워야 한다.

또한 래리 윌리엄스가 말하는 성공적인 장기 투자 핵심 중 하나는 주식을 매매하는 타이밍 뿐만 아니라 종목도 차이를 만들기 때문에 다양한 관점에서 접근해야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주가가 낮으면서도 배당수익률이 높거나 PSR이 낮은 종목을 사서 꾸준하게 장기투자로 지켜보는 것도 중요하다.

단순히 유명하고 시가 총액이 큰 주식을 사서 오랫동안 보유하는 장기투자는 답이 아니다. (아마 나도 그렇고 많은 사람들이 이미 겪어봤을 것이다!)

래리 윌리엄스가 말하는 좋은 주식은, 'PER, PSR, 배당수익률, 최근 12개월 상승률을 포함하여 지표들이 좋은 주식'을 말한다.

그리고 좋은 때란 '시장이 바닥을 보이는 10년 패턴과 4년 패턴, 그리고 10월이 겹치는 때'라고 한다.

이번 코로나19로 주식 시장의 등락폭을 경험해본 수많은 사람들 중 하나인 나도, 다음 시장의 큰 흐름이 올 때를 대비하여 항상 준비하려고 한다.

우량주 장기투자가 아닌, 시장 트렌드를 분석하고 좋은 주식을 좋은 때에 만나는 것.

최고의 트레이더를 통해 시장의 흐름을 읽고 타이밍일 배워볼 수 있는 시간이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