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 답답하지만 투자는 무서운 당신에게
서대리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재테크 관련 책들을 읽다 보면 경제적 자유가 자주 보인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늘어나는 기대수명과 함께 어떻게 노후를 준비해야할지, 그리고 노후까지 가지 않더라도 지금 당장 어떻게 준비하고 내가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일을 하는 자유를 찾을 수 있는 고민하는 흔적인 것 같다.

직장인 300번 월급 받으면 끝이라는데, 어떤 준비를 해야할까?

그리고 이제 더이상은 단순히 저축만을 기대해볼 수 없다. 고물가시대라는 말처럼 연봉상승률이 물가상승률만큼 오르지 않는다면 연봉삭감 수준이니 말이다.

그러던 와중 만난 <저축은 답답하지만 투자는 무서운 당신에게> 라는 책.

대부분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저축으로는 한계가 느껴지고, 투자로는 리스크 위험이 있어서 어찌해야할지 모르겠을 때, 바로 <저축은 답답하지만 투자는 무서운 당신에게>의 도움을 받아보면 좋을 것 같다.

주제는 심플하다. 저자 서대리의 '중수익 저위험' 투자법이다.

특히 저축만 하고 있어서 투자를 이제 막 시작하거나, 투자로 원금회수가 어려운 경험을 해봤던 사람이라면 '중수익 저위험' 투자법을 고려해보면 좋겠다.

방법도 심플하다. 1) 계획 수립, 2) 나만의 투자 로드맵 완성. 3) 꾸준한 실행

특히 S&P500 ETF같은 꾸준한 우상향 지수를 활용한 투자는 '중수익 저위험' 포트폴리오를 쌓는 데 유리할 것이다.

조기 은퇴의 핵심은 단순히 순자산이 아니라, 앞으로의 소비계획과 투자원금+수익률 등을 고려해야하는 점도 유의깊게 봐야할 부분이다.

투자에도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지만, <저축은 답답하지만 투자는 무서운 당신에게>의 핵심은 자신의 상황에 맞게 투자 로드맵을 통한 계획과 실행을 해야한다는 점.

공격적인 투자로 성과를 올릴지, ETF나 배당주처럼 주가상승률은 크지 않지만 보험처럼 모아둘지.

자신의 계획에 따라 흔들리지 않고 시장의 흐름을 읽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

<저축은 답답하지만 투자는 무서운 당신에게>. 책 제목처럼 각자 원하는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건승하면 좋겠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