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크사이드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민경욱 옮김 / 하빌리스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작가의 작품이라면 아무 고민도 없이 읽게 되는 책이 있다. 이미 우리나라에서도 수많은 팬을 보유한 히가시노 게이고.

여러 장르를 넘나드는 히가시노 게이고가 이번에는 입시 서스펜스 <레이크사이드>로 돌아왔다.

이번에는 어떤 얘기지? 추리 소설인가? 범인은 누구일까? 궁금해하며 한 장, 한 장을 아껴읽었다.

<레이크사이드> 주제부터 새롭다. 입시 서스펜스라니. 픽션과 논픽션을 넘나드는 이번 책도 앉은 자리에서 결말까지 한 걸음에 읽게 된다.

<레이크사이드>에는 흥미로운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언제나 그렇듯!)

자녀들을 명문학교에 입학시키기 위해 이른바 특별 합숙 과외를 하는데, 여기 네 부부와 자녀들이 등장한다.

좋은 학교를 가기 위해 이렇게까지 해야하는가? 과연 정말 아이들을 위한 것일까? 라는 단순한 질문부터, 여기 있는 사람들은 왜 이렇게 행동하고 선택하는건지? 단순히 비난받아 마땅한지? 나 자신에게 질문을 던져보게 된다.

히가시노 게이고의 <레이크사이드>는 사건의 큰 줄기와 범인을 오히려 알려주며 펀치 한방을 날리고 시작한다.

(참고로, 스포일러를 싫어하는 나로서는 출판사에서 오픈한 내용 정도로만 이야기를 써볼 예정이다!)

범인은 누구일까? 누가 연계되는걸까? 에서 시작하지 않는다. 심플하다. 네 부부 중 겉으로는 화목해보이지만 말하지 못할 비밀이 있는 남자.

그에게는 내연녀가 있는데 어느 날 바로 이 합숙 별장에 오게 된다. (아무 말도 없이 문득!)

그리고 몇 가지 이야기가 펼쳐지는데... 가장 큰 사건은 바로 그 내연녀가 죽음에 이른다.

범인은 누구이고, 왜 이런 일을 벌인걸까? 이건 간단히 <레이크사이드> 책 소개를 검색만 해도 알 수 있다!

<레이크사이드>는 범인과 사건을 초반부터 알려주며 빠르게 전개하는데, 처음에는 그 누구도 정상처럼 보이지 않았다.

겉으로 보기에는 아무 문제 없고 화목해보이고 부족한 것 없는, 사랑하는 아이를 둔 사람들이 왜 이런 극단까지 오게된 걸까?

하지만 책을 읽다 보면 인간이라면 누구나 당연하게 느끼는 감정들, 기쁨과 슬픔, 시기와 질투, 사랑과 연민을 볼 수 있다.

진실이라 믿었던 것을 끝까지 파헤치며 인간의 감정선을 미묘하게 그려낸 <레이크 사이드>.

입시 서스펜스라는 새로움을 히가시노 게이고만의 필력으로 볼 수 있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