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력주 투자 기술 - 발목에서 사고 머리에서 파는
디노(백새봄) 지음 / 경향BP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이란 인내심 없는 사람의 돈을, 인내심 많은 사람이 가져가는 곳이라는 말이 있는데 좋은 종목을 사서 장기투자한다는 것은 쉽지 않다.

나도 10년, 15년, 20년 후를 생각하며 어떤 종목에 투자를 할지 공부해보고 있다.

하지만 시간에 투자한다고 생각하고 기다리는 일은 때론 쉽지 않고, 정말 내가 좋은 종목을 산 것인지 자신감을 가질 수 있으려면 결국 공부와 실전이다.

그러나 미래는 아무도 알 수 없고, 시장은 변한다. 어떻게 하면 바로 이런 종목들을 옥석처럼 골라낼 수 있는지 생각하던 중 만난 책.

<세력주 투자 기술>에서 투자부터 미시,거시경제까지 우리에게 차근차근 투자 근육을 길러준다.

주식 투자를 위해서 차트 분석, 기업 분석뿐만 아니라 기본적인 경제용어들도 쉽게 설명해주기 때문이다.

* 달러와 원화

- 원달러 환율 상승 = 원화 가치 하락 (평가절하)

- 원달러 환율 하락 - 원화 가치 상승 (평가절상)

* 기업을 평가하는 대표적인 지표

-PER = 주가/EPS = 주가 / (당기순이익 / 발행주식수)

-EPS = 주당순이익

* 최적의 투자

-투자심리선 지수가 75% 이상일 때: 투자 심리 과열 구간(매도 시점)

-투자심리선 지수가 25% 이하일 때: 투자 심리 침체 구간(매수 시점)

-매도 최적 시점: 투자심리선 지수가 75% 이상 구간에서 75% 아래로 내려올 때

-매수 최적 시점: 투자심리전 시주사 25% 이하 구간에서 25% 위로 올라올 때

그리고 흔히 '세력주'라고 하는 대한민국 주식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작전주 투자 기술>에서는 노하들도 알려준다.

'물타기에도 신호가 있다'라고 하는데 바로 신호는 얼만큼 알고 파악하느냐에 달려 있다.

<작전주 투자 기술>에서는 매집의 신호가 물타기 시점이라고 하며, 실제 종목 사례들과 함께 세력의 매집들을 보여준다.

주식이 투자가 되려면 많이 알고 자신을 가지며 몇 수를 앞서서봐야한다.

그리고 주식투자를 공부하며 미시, 거시 경제까지 배울 수 있으니 사람은 끊임없이 공부해야하는 존재인 것 같다.

<작전주 투자 기술> 책 서두에 나온 것처럼 상승장일 때는 너도 나도 주식을 시작하고 얘기했다.

그러나 지금은 그렇지 않다는 것이 바로 주식을 정말로 시작해야할 때라는 뜻일 수도 있겠다.

선택은 각자의 몫이지만 얻어갈 것이 많은 <작전주 투자 기술>이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