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증권으로 주식투자하는 법
백영 지음 / 메이트북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19 세상이 바뀌고 있을 때, 또 하나의 큰 변화도 있었다.

바로 주식투자 시장의 흐름.

그 때는 너도 나도 주식 이야기를 했고, 주식을 시작한 사람도 많았으며, 대부분 상승장이어서 수익보는 것이 쉬웠을 것이다.

그러나 어느덧 엔데믹이 찾아오고 주식의 흐름과 판도도 바뀌었으며, 흔히 '물렸다'라거나 '물타기'를 해야한다거나 하는 얘기들이 쏠쏠히 들린다.

주식을 공부하다보면 수익률 내는 것 자체가 얼마나 어려운지 배우게 된다. 그리고 종목이나 시장을 공부하는 게 얼마나 어려운지도.

나처럼 막막한 사람에게는 네이버 주식이 가장 쉽고 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루트였는데, <네이버 증권으로 주식투자하는 법>이 바로 네이버 주식을 활용하여 어떻게 분석하고 투자전략을 짤 수 있는지 알려주는 책이다.

요즘 많이 들리는 말로, 고물가 시대라고 한다. 더이상 은행의 예금/적금의 금리만으로는 무섭게 치고 올라오는 인플레이션을 막을 길이 없다.

그렇기 때문에 더더욱 투자와 재테크를 공부해야할 때.

주식도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지만, <네이버 증권으로 주식투자 하는 법>에서는 이렇게 얘기해준다. 좋은 주식을 모아가시라고.

"좋은 주식은 무리하지 않고 즐기듯이 조금씩 사 모으는 것입니다."

나도 어떻게 하면 좋은 주식, 가치있는 주식과 기업을 모으고 진정한 장기투자의 길로 들어서게 될지 고민하던 차, <네이버 증권으로 주식투자하는 법>을 만나게 되어 많은 도움을 받을 것 같다.

<네이버 증권으로 주식투자하는 법>을 통해 네이버 증권을 활용하는 방법들, 그리고 더 나아가서 경제구조나 GDP, 환율, 금리와 물가 등 경제 전반적인 흐름도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네이버 증권에서는 종목의 차트, 신저가와 신고가 뿐만 아니라 이동평균선, 주가평균가격, 단기매매선, 거래량 등을 어떻게 한 눈에 보는지 쉽게 알려주고 설명해준다. 특히 <네이버 증권으로 주식투자하는 법>에는 실제 네이버 증권에 어떻게 들어가서 클릭하고 차트를 확인하는지 알려준다!

<네이버 증권으로 주식투자하는 법> 책을 펴고, 컴퓨터 또는 모바일로 하나씩 검색해보며 찾아보는 재미도 있으니 얼만큼 실전에 공부하고 활용하는지는 결국 본인의 몫.

주식이 투기가 아닌 투자가 될 수 있도록, 시야를 넓혀서 주식을 통해 시장경제의 흐름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