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씽킹 WEALTHINKING (양장) -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
켈리 최 지음 / 다산북스 / 2021년 11월
평점 :
품절





"내가 나아가야 할 새로운 길을 깨달았다!"

-대부분 부자가 되길 원하진 아무나 부자가 될 수 없는 이유는 부자들의 도구를 모르기 때문이다.

이 책 <웰씽킹>은 부를 창조한 사람들이 갖고 있는 생각의 뿌리를 이해하고 체득하기 위해 '풍요의 생각'을 이야기하는 책이다.

-앞으로도 나는 무수한 실패를 반복할 것이다. 반드시 그래야 한다. 성공할 때보다 실패할 때가 더 많아야 강해진다. 그러므로 실패 자체를 너무 두려워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오히려 실패가 두려워 시도조차 하지 않는 삶의 태도를 경계해야 한다. 무엇보다 그 무수한 실패가 쌓여야 언젠가 성공의 기회가 찾아온다는 사실을 당신이 잊이 않았으면 한다.

-귀인을 만나 운을 끌어당기고 싶다면 위기를 바라보는 태도와 각오를 고쳐야 한다. 위기를 마주하면 더오르는 온갖 부정적인 생각을 비우고, 오로지 내가 정한 목표를 향해 매진해야 한다. 누구든지 위기를 딛고 최고의 나로 서기 위해서는 웰씽킹을 자각해야 한다. 위기를 기회로 역전시키는 마중물은 풍요의 생각, 웰씽킹이다.

-웰씽킹을 실천할 당신의 목적이 단순히 돈만 있는 사람이어선 안 된다. 당신의 궁극적인 목적은, 지속 성장하는 행복한 부자라는 사실을 명심하라.

-부를 창조하는 7가지 생각의 뿌리

핵심가치: 내면의 밑바다가에 깔려 있는 진짜 핵심가치를 찾아라.

결단력: 될 것인지 안 될 것인지 고민하지 말고 결단하라.

선언: 진취적인 삶을 위해 타인들 앞에 선언하라.

믿음: 목표에 집중하려면 그냥 자신을 믿어버려라.

신념: 무의식 속의 믿음인 신념을 굳게 세워라.

확신: 다 할 수 있다고 강하게 확신하라.

질문: 진정한 답을 찾으려면 제대로 질문하라.


전작 <파리에서 도시락을 파는 여자>로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이제는 너무나 유명한 켈리 최!

이번에는 코로나 시대에도 흔들리지 않을 가치를 알려주는 새로운 생각, <웰씽킹>으로 우리에게 나타났다.

이미 영국 부자 리스트 상위 0.1%에 오른 그녀는 글로벌 기업 켈리델리로 엄청난 성공을 거머쥔 사업가이자 동기부여 전문가이다.

정말 아무 것도 없이 일본과 프랑스로 건너가 사업을 위해 고군분투하며 새로운 살 길을 찾는 이야기를 읽다보면 뭘 해도 될 사람이라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다.

와이셔츠 공장에서 일하며 야간에는 공부하는 학생으로, 그리고 용기 하나 만으로 프랑스로 가서 성공하던 모습과 함께, 이후 사업 실패로 10억 원의 빚을 지며 센 강에서 죽음을 생각하던 모습까지. 한 사람의 인생이 이렇게나 다양할 수 있을까 싶다.

하지만 거기서 끝이었다면 우리는 켈리 최의 <웰씽킹>같은 이야기를 들을 수 없었을 것이다.

한국에 있는 어머니를 생각하며 자신을 다잡은 저자는 그때부터 새로운 사업을 찾게 되고, 지금의 켈리델리를 있게 한 초밥으로 성공하게 된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어떤 비밀이 있는 것일까?

아마 <웰씽킹>을 읽거나 자기계발서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갖게 될 궁금증이다.

수많은 책에서도 말하겠지만 우리가 생각하고 말하는 힘은 대단하다. 하지만 <웰씽킹>에서만 배울 수 있는 것이 있으니 바로 부를 창조하는 7가지 생각의 뿌리, '웰씽킹'이다.

기존에 자기계발서에서는 돈을 벌기 위해 비전과 목표를 세워라는 내용이 주였다면, <웰씽킹>에서는 우리가 왜 부를 가져야하고 어떻게 가질 수 있는지에 대한 본질을 배울 수 있다. 돈과 부를 동일시하지 않고 행복한 부자, 행복한 부를 가져야하는 이유에 대한 부분도 참 좋았다.

부는 결국 돌고 돌아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것도 켈리 최만이 들려주는 중요한 가치다.

실패를 실패로 끝내지 않고, 성공할 수 있다는 믿음과 가치는 결국 자기 자신 안에 있다.

아침에 일어나서 확언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고, 부정적인 습관들을 깨부시고 새롭고 창조적인 습관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도 좋다.

올바른 부의 생각, '웰씽킹'으로 뿌리부터 단단히 다지면 좋겠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