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썸 - 상처에 민감한 시대에 정신적 근육을 키우는 9가지 주문
닐 파스리차 지음, 홍승원 옮김 / 니들북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침표를 넘어서면 생기는 일

-감당하기 힘든 현실을 마주했다 하더라도 무턱대고 포기하지 말고 대신 말줄임표를 찍은 다음 차분하게 차선책을 찾아보자. 아무리 느리더라도 움직임을 멈추지 않는 것, 이야기르 지속하는 것에는 커다란 힘이 있다는 믿음을 가져보자.

말줄임표 찍기를 가능하게 하는 말

-간단히 말하면, 자기 자신의 사전에 단어 하나만 추가하면 된다. 나는 자라면서 어머니가 이 단어를 말하는 것을 수없이 들었다. 이 단어는 바로 '지금까지는(yet)'이다. '지금까지는'이란 말은 '난 못해, 난 안 해, 난 아니야'로 귀결되는 모든 문장에 덧붙일 수 있는 마법의 단어다.

지금의 나를 만든 건 과거의 나

-진화라고 하면 보통 과거를 '업생고 대체하는 것'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실제로는 '초월하고 포함하는 것'이다. 즉 과거를 흡수해서 미래를 창조하는 것이다.

-무너져 내리는 듯한 감정에 휩싸일 때 말줄임표를 찍고 스포트라이트를 옮기고 지금의 실패 경험이 전체 삶에서 하나의 계단일 뿐임을 깨달으면, 자책하지 않고 다음 계단으로 나아가기 위해 노력할 수 있게 된다.

You Are Awesome!

-우리는 누구나 실패를 경험한다. 나도 그렇고, 아마 당신도 그럴 것이다.

지금까지 우리는 한없이 추락하는 것만 같을 때 이겨내고 올라설 수 있는 세 가지 시크릿-말줄임표를 찍고, 스포트라이트를 옮기고, 하나의 계단으로서 받아들이자는- 에 대해 이야기했다. 부디 이 비법들이 당신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

새로운 관점을 위한 세 가지 질문

-우리가 던져야 할 세 가지 질문은 다음과 같다.

내가 오늘 죽는다 해도 이 문제가 그렇게 중요할까?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있을까?

이것은 사실일까, 아니면 내가 스스로에게 들려주는 이야기일까?


TED 강연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들어봤을 말.

이제 행복과 성공을 위해서는 이 자질이 반드시 필요하다. 바로 회복탄력성.

미친듯이 돌아가는 속도와 한치앞도 알 수 없는 이 세상에서 우리는 새옹지마의 옹처럼, 실패와 불확실성을 뛰어넘어 극복하고 툭툭 털며 일어나는 회복력이 인생을 사는 데 더 중요해졌다.

노란색 표지에 유쾌한 일러스트와 함께 베스트셀러 저자 '닐 파스리차'의 신간 <어썸>을 읽었다.

이미 TED나 팟캐스트, 서적으로 유명한 저자는 어머니 인생 얘기에서부터 자신이 어떻게 실패를 직면했고 다시 시작할 수 있었는지, 그리고 여러가지 이야기들을 통해 우리에게 회복탄력성을 가진 삶을 살라고 응원해준다.

<어썸>을 읽으면서 내가 얼마나 많은 순간을 쇠사슬찬 코끼리, 끓는 물 속의 개구리, 유리병 속의 벼룩처럼 생각했는가를 떠올렸다.

말로는 Limitless라고 했지만 보이지도 않고 실제로 있지도 않은 장벽을 나 혼자 만들어서 가상의 싸움을 한 것만 같아서 조금 어이없기도 하다.

친한 친구와 지인에게는 응원의 말을 던지면서 정작 가장 친한 친구, 바로 나 자신에게는 왜 그렇게 하지 못했을까?

<어썸>에서는 어썸하게 만들 9가지 주문을 유쾌하게 던진다.

요즘 같은 시대에 가장 필요한 '회복탄력성'을 기를 수 있는 시크릿한 비법이라고 한다!

말줄임표를 찍고 넘겨버리고, 확대하고 오버하는 가상의 스포트라이트를 획 옮겨버리며, 실패와 역경을 다음 스텝으로 올라갈 수 있는 기회의 계단으로 받아드리라고 조언한다. 그 외에도 새로운 관점을 가지라고 리프레쉬해주며 심플함을 외치는 응원이라니!

<어썸>을 읽으면 읽을수록 마치 저자 '닐 파스리차'가 바로 옆에서 화이팅을 외치며 응원해주는 것만 같아서 힘이 난다.

책의 말미에서 저자는 한번더 외친다. 그러니 계속 나아가자고, 절대 멈추지 말라고.

<어썸>에서 알려주는 인생의 9가지 주문으로 회복탄력성을 키우며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