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돈의 본능
토니 로빈스.피터 멀록 지음, 박슬라 옮김, 정철진 감수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자는 태어나지 않는다.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쌓아 정상까지 묵묵히 걸어간 이들이

부자로 재탄생한다."

경제적 자유로 가는 길

-우리는 진정한 자유를 원한다. 마음 내킬 때 원하는 일을 할 수 있는 자유, 사랑하는 사람과 시간을 나눌 수 있는 자유, 늘 너그럽고 평온하고 감사한 마음으로 열정적으로 살 수 있는 자유. 이것이 바로 재정적자유다. 단순히 부자가 되는 것이 아니라 일종의 정신적 상태를 말한다.

-세계 최고의 금융전문가 50명과 대담을 나눈 결과, 나는그 목표에 도달할 방법이 실제로 존재한다고 장담하게 되었다.그러나 정상에 오르고 싶다면 반드시 따라야 할 원칙이 있다. 기필코 피해야 할 함정과 장애물도 있다. 자신의 이익을 위해 당신을 잘못된 길로 안내하는 나쁜 사람들도 무수히 많다. 이 책은그 모든 문제들을 상세하게 다룰 것이다.

성공 투자의 3대 원칙

-법칙1. 명확한 계획을 세워라

단 1달러를 투자할 때에도 먼저 계획을 세워야 한다. 남은 평생동안 매분매초 어떻게 투자할 것인지 150페이지짜리 로드맵을 짤 필요는 없다. 직설적이고 단순한 투자 계획도 당신의 여정에 길잡이가 되어줄 수 있다.

1단계. 순자산 명세서 작성하기

2단계. 목표 설정 및 재무계획 설계하기

3단계. 예측 모델 평가하기

4단계.목표 조정 및 검토하기

5단계. 맞춤화된 포트폴리오 작성하기

-법칙2. 목표에 부합하는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라

-법칙3. 계획을 정기적으로 검토하라

워낙 유명한 연설가이자 동기부여 전문가 토니 로빈스.

얼마전에 넷플릭스에서 그의 다큐멘터리 <멘토는 내 안에 있다>를 보고 한 사람이 이렇게 많은 일을 할 수 있다니! 그리고 청중들을 집중시키게 만드는 힘이 있는 그가 이번에는 부에 대한 생각을 바꿔주는 책을 냈다. 바로 <돈의 본능>.

요즘만큼 재테크와 주식이 핫한 때가 또 있을까 싶을 정도로 사람들끼리 모이면 자연스레 "돈" 얘기를 많이 하게 된다.

하지만 늘 느끼는 것은 얼마를 잃고 얼마를 버느냐보다, 얼마나 계획적으로 어떻게 돈을 벌고, 또 잘 쓰느냐가 인생의 관건이다.

단순히 돈을 벌고 잃는 것은 요행일 뿐. 이런 생각에 유튜브나 책을 자연스레 많이 찾게 되는데, 이미 나오자마자 베스트셀러를 찍은 <돈의 본능>은 제목만큼이나 돈에 대해 본능적이고 변하지 않는 본질적인 부분을 많이 건드려준다.

돈에 대한 제대로 된 책을 읽고 싶다면 이 책을 여러 번 정독해야겠다!

확실히 빠르다. 돈의 움직임이 비트코인 마냥 빠르고 남들보다 뒤쳐질 수 없다는 마음과 조급함에 무언가를 하게 된다.

하지만 <돈의 본능>에서도 말하듯이 성공 투자에는 시대를 변치 않는 원칙이 있다.

명확한 계획으로, 효율적인 포트폴리오로, 정기적 재검토를 할 것!

처음엔 이 텍스트만 보고 말이 쉽지-라고 생각했는데 각 챕터와 그 아래 하위 문장까지 꼼꼼히 읽다보면 어느새 고개를 끄덕거리며 진짜 부의 멘토가 들려주는 이야기인 것만 같다. 비싼 강연을 듣고 귀한 정보를 듣는다고 해도 아는 만큼 보이는 법이니까 <돈의 본능>으로 자연스러운 돈의 흐름과 본능을 파악하는 게 중요할 것 같다.

"부자는 태어나지 않는다." 자수성가 스토리를 들을 때 흔히들 말하는데 요즘같은 시대에도 통할까?

그런 질문을 가지고 책을 읽었는데 정답은 둘 다인 것 같다. 그럴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고.

정답이 무엇이든간에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0이다. (누군가는 마이너스일 수도 있다.)

돈이 움직이는 흐름을 읽고 싶다면, 어려운 용어가 아니라 우리가 진짜 말하는 "돈"을 배우고 싶다면 이번엔 부에 관한 동기부여로 우리를 일깨워주는 토니 로빈스의 <부의 본능> 한 권을 읽으면서 그 기회를 시도해야겠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