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자의 생각식당 - 생각으로 돈을 버는 기획자의 발상법
김우정 지음 / 홍익출판미디어그룹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맛있는 곳, 분위기 좋은 곳, 사진 찍기 좋은 핫플레이스가 많다.

그런데 생각식당이라는 곳이 있다니?

처음에는 제목을 보고 생각을 맛있게 조리해서(인사이트를 나누며) 이를 식당으로 비유한 것으로만 생각했다.

반은 맞고 반은 틀리다!

진짜로 식당처럼 음식을 내오면서 저자의 생각도 함께 판다.

프리미엄가이지만 그렇다고 엄청 고가는 아니다! 저자 김우정을 만나고 싶다면, 생각과 인사이틀 사고 싶다면 꼭 들려봐야할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정도로 '생각식당'을 차리려면 도대체 어느 정도의 내공이 있어야 할까?

<기획자의 생각식당>을 읽어보니 우리가 익히 들어본 크리에이티브 캠페인부터 크고 작은 멋진 기획들이 많았다!

아마 광고를 꿈꾸고 기획을 꿈꾸는 사람이라면 <기획자의 생각식당> 책 뿐만 아니라 그 식당에 가봐야하지 않을까 싶었다.

그런 그에게도 물론 좋지 않은 순간들도 솔직하게 쓰여져있다.

기획이라는게 기획한대로만 흘러가지 않듯이, 예상치못한 부정이슈들이 참 많다.

연평도 사건으로 전 국민이 들썩이던 때도 저자의 힘듦이 느껴졌고, 자존심이 아니라 진짜 좋은 캠페인을 위해 노력하며 클라이언트와 좋은 관계를 쌓아 결국 장기간의 관계로 발전하는 모습도 한 편의 드라마같았다.

그리고 책과 영화를 좋아하는 저자답게, 책 곳곳에는 영화의 멋진 명언들도 숨어있으니!

좋은 생각을 살 수 있는 방법으로 우선 <기획자의 생각식당>을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그리고 생각식당에서 맛있는 밥도 먹으며 더 깊은 생각을 나눠도 좋겠다.

*이 글은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