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2 Keys To Positive Thinking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2
나폴레온 힐 지음, 민승남 옮김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작은 책으로 당신의 인생을 바꿀 수 있다"

-이 책은 성공의 열쇠 중 가장 중요한 요소인 긍정적인 마음가짐(PMA: Positive Mental Attitude)에 관한 이야기다. 이 책에서 조언하는 대로 긍정적인 마음과 자세로 무장하면 당신은 꿈을 실현하는 데 한발 더 가까이 다가서게 될 것이다.

-지금까지의 소모적이고 부정적인 세계관을 던져버리고,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따르는 활기 넘치는 인생을 살게 될 것이다. 이제부터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이뤄줄 희망, 그 희망의 이미지를 품자. 그리고 오늘부터 이렇게 상상하자.

나는 타고난 창조력이 있음을 깨달을 것이다.

나는 감정을 다스리는 힘을 길러 그 창조력을 유익하게 쓸 것이다.

나는 선입관이 가져오는 부정적 태도를 모두 버릴 것이다.

나는 창조력을 파괴할 뿐 아무런 도움도 되지 않는 두려움을 극복할 것이다.

나는 창조력이 유익하고 건설적인 틀 속에서만 표출되도록 내게 일어날 좋은 일들만 상상할 것이다.

나는 지나간 실패나 비극을 잊고 그것들이 내 인생에 되풀이되지 못하게 할 것이다.

나는 내가 진실로 원하는 일에 열정을 쏟을 것이다.

나는 긍정적인 마음가짐이 주는 창조력을 잘못 이용하면 나 자신과 내가 소중히 여기는 모든 것을 파괴할 수 있다는 것을 안다. 절대 이기적이거나 사악한 목적에 이용하지 않을 것이다.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의 1권이 나폴레온이 만나고 연구한 성공한 사람들의 성공철학과 법칙을 알려준다면

2권에서는 그러기 위해 가장 중요한 긍정에 관한 비밀을 알려준다.

여기서 말하는 PMA는 긍정적인 마음가짐과 태도를 나타내는데 무조건적으로 할 수 있다는 마음가짐이 아니라 부정적인 생각에 지배당하지 않고 자신의 인생을 주체적으로 살 수 있는 행동과 정신의 힘이다.

책에서는 4가지 과정을 함께 알려준다.

1. 정직하고 균형 잡힌 사고방식

2. 성공적인 의식'

3. 삶을 포용하는 철학

4. 바른 행동과 반응을 보이는 능력

"자신이 선택하는 방법에 따라 자신의 의지를 관철하고, 자신에게 맞는 동기에 근거해서 삶을 만들고 지켜가는, 자신감에 차 있고 정직하며 건설적인 정신상태."

한번씩 올라오는 부정적인 마음과 고민들을 나폴레온 힐이 말해주는 신념과 좌우명으로 바꾸는 의식적인 노력을 게을리하지 말아야겠다.

이 책에 나오는 PMA 9단계는 그리 복잡하지 않다. 우리가 익히 들어온 것이지만 실제로 행하는 건 또 다른 문제이다. 그래서 나폴레온 힐은 9단계를 모두 읽는 것을 시작으로 열흘 동안 하루 1단계씩 집중해서 실천하고, 그 열흘의 주기를 반복하며 학습하길 권한다.

특히 원하는 목표를 구체적으로 실체적으로 상상하며 이미지화하는 연습은 <놓지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1에서도 많이 다뤘는데

이번 2권에서도 "목표를 세워라" 라는 소제목에 다시 한번 실려 있어서 좋았다.

나폴레온 힐은 그 긍정의 자기암시를 아침에 50번, 저녁에 50번, 낮 동안 틈이 날 때마다 빠르게 반복하면서 잠재의식에 뿌리내릴 때까지 계속하라고 말해준다. 진짜 내것이 될 때까지 말이다.

단순히 할 수 있다는 의지를 넘어서 그렇게 되기 위해 실천하고 노력하고 행동하는 부분, 그리고 좋은 습관으로 길들여지는 부분이 그간 읽었던 다른 책들과는 다른 중요한 점일 것 같다.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의 저자 나폴레온 힐이 1883년대 생이라는 것이 믿어지지 않을 만큼 지금 이 시대에 적용해도 좋은 것들이 너무 많다. 당장 나만해도 지난주에 힘들었던 걱정과 고민들은 이 책에서 말해주는 자기암시와 성공법칙으로 이겨내봤으면 어땠을까 싶으니까 말이다.

그리고 이 책을 읽는 사람들이 단순히 부의 성공만을 이루길 나폴레온 힐은 원치 않았다.

다른 사람과 함꼐하면서 악을 행하지 않고 배려하고 관용의 습관을 통해 더 좋은 세상을 만들기 바랬다.

그러기 위해서, 다른 사람과 내가 모두 행복해지기 위해서 나폴레온 힐의 성공법칙을 내것으로 만들고 자기 마음과 인생의 진짜 주인이 누구인지 되새기며 반복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