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1 Think and Grow Rich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1
나폴레온 힐 지음, 권혁철 옮김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성공으로 가는 궤도에 오를 수 있다"

-누구에게나 놓치고 싶지 않은 꿈이 있고 간절히 소망하는 인생이 있다. 어떻게 하면 자신의 인생을 꿈과 성공으로 이끌 수 있을까?

내가 이 해답을 찾기 시작한 것은 신입기자 시절에 철강왕 앤드류 카네기를 만난 후부터다. 그는 자신의 성공철학을 체계적으로 정립할 사람을 찾고 있었다. 자신의 성공철학을 자세히 말한 후 이 성공철학을 20년 이상 연구할 수 있는지 물었다.

나는 그 때 "반드시 해내겠습니다"라고 대답했고, 지금에 와서야 그 약속을 지키게 되었다.

-이 성공철학은 진심으로 원하는 사람만 사용해야 한다. 이 책에서 말하는 성공의 길로 가려면 진심으로 하고자 하는 마음의 준비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나는 자신의 의지로 이 성공철학을 활용해서 실패한 사람을 보지 못했다. 또 이 철학을 이용하지 않고도 무엇인가 위대한 일을 성취한 사람을 만난 적이 없다. 이 두 가지 사실에서 단언할 수 있는 것은 일반적으로 교육이라고 부르는 것보다 이 '인생의 성공철학'이 인생에 훨씬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는 사실이다.

-"성공하거나 부자가 된 사람은 모두 성공하거나 부자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라고 있었다. 따라서 당신이 찾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잊지 않는 한 반드시 성공으로 가는 문은 열릴 것이다."

새해를 맞이해 새로운 개정판으로 다시 만나는 나폴레온 힐의 책!

이미 자기계발서와 성공학 분야에서는 고전 중의 고전인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이 2021년 개정판으로 나왔다.

딱 1년 전에도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을 1~3권까지 읽었었는데 올해도 다시 읽게 되어 참 반갑다.

너무 유명한 얘기이지만 나폴레온 힐은 이 책을 철강왕 앤드류 카네기의 제의로 쓰게 되었다. 성공한 수백명을 만나면서 그들의 성공법칙을 배우고 정리하여 이렇게 책으로 나오게 된 것이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저마다의 성공법칙이 있었다. 그리고 나폴레온 힐은 그들의 성공철학을 배우고 익힌다면 누구든 부자가 될 수 있고 성공할 수 있다고 힘 있게 말한다.

부와 명예를 떠나서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을 읽다보면 힘을 주고 용기를 주고 긍정적인 마인드셋을 만들어주는 매력이 있다.

우리의 마음 속에는 이미 성공의 씨앗이 있고 안된다고 말하기 전에 자신의 인생을 스스로 만들라고 얘기해준다.

이미 과학적으로 증명된 사고의 힘, 생각의 힘을 나폴레온 힐과 성공한 사람들은 이미 알고 있었던 것 같다.

챕터별로 크게 아래와 같이 나눠서 성공의 법칙을 알려준다.

소망 / 신념 / 자기암시 / 전문지식 / 상상력 / 계획 / 결단 / 인내 / 협력자 / 성 / 잠재의식 / 두뇌 / 직감

모두가 중요하지만 그 안에는 역시 생각의 힘이 숨겨져 있었다.

 

 

 

소망_모든 성공의 출발점

-소망을 이루기 위한 여섯 가지 법칙

부자가 되고 싶다는 소망을 이루기 위해 반드시 지켜야 할 여섯 가지 원칙을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바라는 돈의 '금액'을 명확히 한다. 단순히 '많은 돈을 벌고 싶다'라는 생각만으로는 안된다.

둘째, 원하는 금액을 확정했다면, 그것을 달성하는 정확한 '날짜'를 정한다.

셋째, 원하는 만큼의 돈을 얻기 위해 '무엇을 할 것인가'를 결정한다. 이 세상에 노력 없는 대가란 존재하지 않는다.

넷째, 돈을 얻기 위한 '계획'을 철저하게 세우고 설령 그 준비가 덜 되었더라도 상관하지 말고 즉시 행동으로 옮긴다.

다섯째, 위의 네 가지 원칙(얻고 싶은 돈의 금액, 날짜, 기일, 그러기 위해 할 일, 철저한 계획)을 종이에 상세히 적는다.

여섯째, 종이에 적은 원칙을 1일 2회, 잠자리에 들기 직저과 아침에 일어난 즉시 되도록 큰 소리로 읽는다. 이때 당신은 이미 그 돈을 가졌다고 생각하며 그렇게 믿는 것이 0.

신념_나를 움직이는 것

-자신감을 기르는 다섯 가지 법칙

자신감도 자기 훈련을 통해 기를 수 있다. 다음의 다섯 가지 법칙을 암기하여 매일 소리 내어 말하고 실천하자.

첫째, 나에게는 훌륭한 인생을 구축할 능력이 있다. 지금은 힘들어도 참고 기다릴 것이다. 나는 절대로 단념하지 않는다.

둘째, 내가 강렬하게 소망하는 것은 언젠가는 반드시 실현될 것이다. 매일 30분씩 내가 이루고 싶은 모습을 마음속에 생생하게 그리고 그대로 이룰 것이다.

셋째, 나는 자기암시의 위대한 힘을 믿는다. 매일 10분 동안 정신을 통일하여 자신감을 기르기 위한 자기암시를 할 것이다.

넷째, 인생의 목표를 명확하게 할 것이다. 그 목표대로 한 걸음 한 걸음 자신 있게 전진할 것이다.

다섯째, 나는 진리와 정의에 따라 행동하지 않고는 어떠한 성공도 절대 오래가지 않는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 그래서 이기적인 목표는 세우지 않겠다. 성공은 다른 사람들과의 협력을 통해 이루어지는 것이다. 그러므로 나는 우선 남을 위해 봉사한다. 사랑을 몸에 익히고 증오와 시기, 이기심이나 나쁜 마음을 버린다.

나폴레온 힐의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을 읽다보면 그동안 내가 읽은 자기계발서의 대부분이 이 책을 통해서 파생된 것 같다는 느낌이 든다. 그만큼 이 책 한 권 안에는 수많은 성공철학과 법칙, 그리고 긍정적인 마음의 기운이 가득 들어있다.

지금도 연습 중인 이미지화(심상화)하기부터, 자기암시 등 자기효능감을 키우기위해 꾸준히 해야 할 좋은 습관들이 많다.

마음과 정신의 힘 만큼 엄청난 것은 없다.

읽으면 읽을수록 마음먹기에 따라 성공과 실패, 좋음과 나쁨이 갈리는지 다양한 성공사례들을 통해 배울 수 있었다. 절대 못할 것 같은 일들도 마음으로 받아들일 준비를 하면 결국에는 해낸다. 해내지 못한 일이 있다면 결국에는 좋은 길로 가게 되기도 한다.

살다보면 있을 많은 일들도 나폴레온 힐의 인생의 조언들로 함께하고 싶다.

"당신의 마음속에는 성공할 수 있는 힘이 잠재되어 있다. 그러므로 노(NO)라는 말 대신에 예스(YES)라는 말로 마음에 새긴 이상을 받아들여야 한다. 당신의 인생은 당신 스스로 창조하는 것이다."

"동요되지 않는 신념. 그것이 당신의 사고를 힘으로 바꾼다. 신념은 당신의 한계를 뛰어넘어 새로운 자신으로 만든다. 당신을 도전하는 인간으로 변화시킨다."

"철저히 당신 내면을 분석해야 한다. 그리고 당신의 깊은 곳에 숨어 있는, 언제나 당신을 방해하는 공포를 내쫓아버리자. 당신은 아무것도 두렵지 않은 존재가 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